본문 바로가기

한국어/임플란트

노인 임플란트 보험을 통해 부모님께 색다른 효도를! [에스플란트 치과병원]

 

가정의 달, 5월이 돌아왔습니다. 오늘은 부모님들께 드릴 수 있는 색다른 효도선물을 추천해드리려고 하는데요, 현대인의 안 좋은 식습관 때문에 꽤나 빠른 나이에 치아를 상실하게 되는 경우가 있다는 것 알고 계시나요? 

 

 

하지만 임플란트의 부담스러운 비용때문에 치료를 미루고 꺼리는 분들이 많으신데요, 건강보험 범위의 확대로 임플란트와 틀니도 건강보험 혜택이 가능하니, 부모님께 건강한 임플란트를 선물해보세요!

 

 

임플란트와 틀니, 보험혜택을 받으려면 어떻게 해야하는지, 얼마만큼 보장이 되는지 하나하나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임플란트 건강보험

적용 대상 : 만 65세 이상 건강보험 가입자 또는 피부양자

적용 부위 : PFM 보철 수복 (분리형 식립 재료 사용)

급여 범위 : 1인 평생 2개 인정

본인 부담률 : 30% (건강보험 가입자)

 

 

임플란트 보험의 경우 다른 보철물은 사용할 수 없고 PFM 보철물을 사용할 때에만 보험 적용이 가능한데요, PFM 보철물은 겉은 도자기 색으로 되어 있으며 속은 메탈 재질로 되어있는 보철물입니다. 치아색과 유사하여 심미적인 부분이 강조되고 안쪽이 메탈이기 때문에 잘 깨지지 않는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틀니 건강보험

적용 대상 : 만 65세 이상 건강보험 가입자 또는 피부양자

적용 부위 :

완전 틀니 : 레진상/ 금속상 완전 틀니

부분틀니 : 클라스프/유지형/부분틀니

급여 범위 : 7년, 1회 적용

본인 부담률 : 완전, 부분 틀니 공통 30% (건강보험 가입자)

단, 환자의 구강상태가 심각하게 변화되어 틀니의 재제작이 필요하다는 의학적 소견이 있는 경우 1회에 한하여 추가 급여가 가능합니다.

 

 

보험 임플란트 / 틀니를 받으실 때는 한 치과에서 처음부터 끝까지 진행하셔야 합니다. 중간에 개인적인 사정(변심, 이사 등..)으로 인해 치과를 변경하게 되면 보험 혜택 적용이 되지 않고, 건강보험에서 지불하는 70%의 부분까지 환자분이 부담하게 됩니다.

 

 

에스플란트 치과병원은 2008년 개원 이래로 30,000건에 가까운 임플란트를 식립해왔습니다. 수많은 환자분들에게 환한 미소와 건강한 치아를 되찾아주며 실력을 입증해오고 있습니다. 보험 임플란트, 보험 틀니도 믿을 수 있는 치과병원인 에스플란트 치과병원과 함께 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