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한국어/임플란트

임플란트 재수술 0%에 도전하는 에스플란트 치과병원

 

임플란트는 간단한 시술이 아니다 보니 한번 진행할 때 큰맘 먹고, 큰돈과 시간을 들이고 통증도 참아가며 시술받게 됩니다. 이렇게 힘들게 식립한 임플란트가 실패로 돌아가 재수술을 해야 한다면 얼마나 상심이 클까요? 에스플란트 치과병원에서 임플란트 재수술은 어떠한 경우에 발생하는지, 발생하지 않으려면 어떻게 해야 하는지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임플란트 재수술의 가장 흔한 원인으로는 임플란트 주위염이 있는데요, 임플란트 주위염이란 식립 후 제대로 된 관리가 이루어지지 않아 임플란트 주변으로 염증이 생기는 것을 말합니다. 임플란트는 신경이 없기 때문에 염증이 생겨도 초기에 쉽게 눈치채지 못하므로 보다 철저한 청결관리가 필요합니다. 그 외에도 매식체 탈락, 파손 또는 보철물 탈락, 파손 등의 이유로 인해 임플란트 재수술을 받는 환자분들이 계십니다.

 

 

임플란트 재수술을 해야 하는 경우, 광범위한 골 파괴를 동반하게 됩니다. 골 파괴가 광범위 하게 진행된 경우는 정상적인 방법으로는 재시술이 불가능하므로 골 유도 재생술, 자가골 이식술, 블록 골 이식술 등과 같은 특수한 술식을 통하여 골 형태에 대한 회복이 먼저 이루어진 뒤 임플란트를 식립하여야 합니다. 한번 임플란트 치료가 실패한 부위에 다시 임플란트를 식립하는 것은 처음 골 상태가 좋은 부위에 심는 것보다 훨씬 고난도의 수술이므로 임플란트 분야에 경험 많은 의료진을 찾는 것이 매우 중요합니다.

 

 

임플란트 재수술에도 다양한 경우가 있는데요, 첫째, 임플란트 수술 후 초기 고정력에 문제가 생겨 재수술하는 임플란트는 잇몸뼈에 유착되기 전에 문제가 생긴 경우입니다. 기존의 임플란트를 빼고 직경이 좀 더 넓은 임플란트를 식립합니다.

 

 

둘째, 임플란트를 심고 관리가 잘되지 않으면 임플란트 주변으로 세균이 증식하게 되고 염증으로 인해 임플란트를 잡고 있는 잇몸뼈가 녹아 임플란트가 실패할 수 있습니다. 먼저 기존의 임플란트와 염증을 제거하고 충분히 기다린 후 그 자리에 인공뼈를 이식해서 메운 뒤 이식한 잇몸뼈가 단단해질 때까지 2~3개월 기다린 후 임플란트 시술을 합니다.

 

셋째, 심미적으로 까다로운 부위의 임플란트 시술은 인공치아의 모양뿐만 아니라 잇몸뼈와 잇몸의 형태까지 심미적인 조건에 만족이 되어야 합니다. 기존의 임플란트를 제거하고 새로 식립할 수 있으나 다시 잇몸뼈를 만들고 잇몸 형태를 잡아 건강하고 심미적인 인공치아를 만들기 위한 노력이 필요합니다.

 

 

무엇보다 중요한 것은 임플란트 재수술을 해야 하는 상황이 오지 않도록 하는 것이겠죠? 에스플란트 치과병원은 처음 임플란트 식립을 위해 내원해 주시는 모든 환자분들에게 1:1 맞춤 수술 계획을 수립해드리고 있습니다. 첨단 디지털 장비를 이용하여 환자분께 딱 맞는 진단을 내리며, 3D 모의수술을 통해 환자분에게 딱 맞는 수술 유도 장치인 가이드를 제작합니다.

 

 

또한 식립 후 꼼꼼한 사후관리까지 도와드리고 있습니다. 올바른 사후관리법을 가르쳐 드리고, 정확한 병원 내원 주기를 알려드리는 등 환자분이 더욱 편하게 관리할 수 있도록 도와드리고 있습니다.

 

 

청담동에 위치한 임플란트 잘하는 치과, 에스플란트 치과병원에서 안전하고 정확하게 식립하고, 꼼꼼한 사후관리까지 받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