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한국어/임플란트

비용과 이질감을 낮추고 효율은 높인 노인 임플란트 [에스플란트 치과병원]

 

우리의 모든 신체 부위는 나이가 들어감에 따라 자연스럽게 노쇠하게 됩니다. 치아도 예외가 아니죠. 치아는 우리가 음식물을 통해 영양소를 섭취하는데 가장 큰 역할을 하는 부위이기 때문에 그 중요도가 매우 크다고 할 수 있습니다. 이런 소중한 치아를 노화나 질환 혹은 갑작스러운 사고에 의해 상실하게 된다면 틀니 혹은 임플란트를 사용해 대체하곤 하는데요, 

 

 

하지만 틀니의 경우 아무리 잘 만들어도 자연치아의 20%밖에 저작력을 이끌어 내지 못하며 오랜 시간 사용할 시 잇몸에 상처를 내고 이물감도 느껴질 수 있습니다. 그뿐만 아니라 입안에서 쉽게 빠지며 장기간 사용할 시 잇몸뼈 소실까지 발생할 수 있습니다.

 

 

그렇다면 틀니 말고 임플란트를 해보면 어떨까요? 전체 임플란트 식립은 틀니에 비해 자연치아와 거의 흡사한 저작력을 낼 수 있으며 이물감도 느껴지지 않는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하지만 한 번에 여러 개의 임플란트를 식립해야 하다 보니 장기치료라는 점과 비용적 부담을 무시할 수 없습니다.

 

 

에스플란트 치과병원에서는 이러한 두 가지의 문제점을 보완하고, 보다 빠르고 저렴하게, 하지만 만족도 높게 치아를 대체하기 위한 ‘임플란트 틀니’ 치료법을 제공해드리고 있습니다. 에스플란트 치과병원의 노인 임플란트 틀니에 대해 소개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임플란트 틀니는, 앞쪽 잇몸에 임플란트 2~4개를 심은 뒤 바(bar)나 자석, 똑딱단추와 같은 연결 장치를 사용해 틀니를 끼우기 때문에, 입안에서 틀니가 빠질 염려가 없고 질긴 음식도 한결 씹기 편해집니다. 심는 임플란트의 개수가 적은 만큼 전체 임플란트에 비해 비용 부담이 적고, 전체 틀니보다는 음식물을 씹는 느낌이 좋으며, 잇몸에 상처도 적게 나는 편입니다.

 

 


하지만 임플란트 틀니의 경우에도 점진적인 잇몸뼈 흡수(구치부 어금니 부위의 치조골 손상)가 진행되기 때문에 임플란트와 틀니의 장점을 가지고 있는 임플란트 틀니는 담당 주치의의 충분한 설명과 상담 후에 진행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임플란트 틀니 이런 분들에게 추천드립니다.

▶ 일반 틀니(전체 틀니)를 하신 분들 중 틀니가 헐겁고 들썩거려 잇몸에서 잘 떨어지며 잇몸이 아파 고생하고 계신 분

▶ 임플란트 비용과 치료기간이 부담되시는 분

▶ 장기간 틀니 사용으로 잇몸뼈가 흡수되어 뼈 이식이 많이 필요하신 분

 

 

즉, 임플란트 틀니는 기존의 틀니의 단점은 고정력과 저작기능을 보완하기 위하여 임플란트와 틀니를 접목한 치료방법이라고 정의할 수 있습니다. 노인 임플란트 틀니도 진행하기 전에 치아와 잇몸, 구강상태를 디테일하게 살피어 나에게 맞는 치료 계획을 수립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에스플란트 치과병원은 진단 단계에서 3D CT 를 이용하여 환자분의 구강상태를 정밀진단하고 3D 모의수술을 진행해 실제 수술 시의 정확도를 높이고자 노력하고 있습니다.

 

 

 

전원 서울대 치의학 박사 출신 의료진의 협진과 분업을 통해 체계적으로 관리되는 치과, 믿을 수 있는 에스플란트 치과병원에서 안전한 임플란트 틀니 시술 받아보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