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한국어/임플란트

임플란트 수명을 좌우하는 것은? 올바른 임플란트 관리 [에스플란트 치과병원]

 

임플란트는 한번 심으면 끝인가요? 라는 궁금증을 갖는분들이 많으십니다. 안타깝게도 임플란트는 한번 식립한다고 영구적으로 사용할 수 있는것은 아닙니다. 식립 후 꾸준하고 섬세한 관리를 해주어야만 15년 이상, 반영구적으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임플란트는 신경이 없다 보니 염증이나 다른 문제가 생겨도 빠르게 알아차리기가 힘듭니다. 때문에 평소의 정기적인 검진과 꼼꼼한 관리를 해주어야 합니다. 

 

 

에스플란트 치과병원에서 올바른 임플란트 수술 후 주의사항과 사후관리법에 대해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먼저 임플란트 수술 후 주의사항입니다. 첫째, 거즈는 1~2시간 물고 계시고, 피와 침은 뱉지 말고 삼켜주시는 것이 좋습니다. 뱉을 때 수술 부위에 압력이 가해지면서 출혈이 더욱 심해질 수 있기 때문입니다.

 

둘째, 식사는 자극적이지 않고 부드러운 유동식으로 해주시는 것이 좋습니다. 그중에서도 우유와 치즈와 같은 음식은 칼슘이 풍부해 잇몸뼈를 단단하게 해주며 블랙베리, 시금치, 양배추의 경우 비타민K가 많아 혈액 응고 조절에 필요한 칼슘을 전달해 주어서 수술 후 섭취하시면 좋습니다.

 

 

셋째, 아프다고 그냥 넘어가지 마시고 양치질은 정상적으로 해주셔야 합니다. 하지만 수술 부위는 무리하게 칫솔질을 하지 마시고 잘 헹궈주는 정도로 해주시면 됩니다.

 

 

넷째, 사우나, 과격한 운동, 뜨거운 목욕은 삼가시고 충분한 휴식을 취해주셔야 합니다. 마지막으로 일주일 정도는 금주, 금연해 주시는 것이 좋습니다.

 

 

임플란트는 식립 후 관리를 잘 해주시면 15년 이상 사용할 수 있다는 연구결과가 있습니다. 여기서 중요한 부분은 ‘관리를 잘 해주시면’이라는 부분이겠죠? 그냥 방치하게 되면 수년 안에 임플란트가 실패로 돌아갈 수 있습니다. 임플란트 식립 후 가장 중요한 것은 자연치아와 마찬가지로 청결하게 구강 관리를 해주는 것입니다. 임플란트 청결관리를 제대로 해주지 않으면 임플란트 주변에 염증이 생기는 ‘임플란트 주위염’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임플란트 주위염은 임플란트 실패의 여러 원인 중 가장 큰 부분을 차지하기 때문에 세세한 관리가 필요합니다.

 

 

또한 식습관 개선이 필요합니다. 보통의 정상적인 식사는 모두 가능하지만 너무 질기거나 딱딱한 음식은 임플란트에 무리한 힘과 충격을 주니 주의하셔야 합니다. 특히 단단한 음식은 보철물을 깨지게 할 수 있으니 더욱 주의가 필요합니다.

 

 

마지막으로 정기적인 검진은 필수입니다. 임플란트를 시술한 후에는 상태에 따라 3개월에서 6개월 간격으로 정기검진을 받는 것이 권장됩니다. 힘들게 식립한 임플란트, 반영구적으로 건강하게 사용하실 수 있도록 에스플란트 치과병원에서 꼼꼼한 식립과 사후관리까지 도와드리겠습니다.

 

 

압구정로데오에 위치한 에스플란트 치과병원은 2008년 개원 이후 지금까지 수많은 환자분들에게 성공적으로 임플란트를 식립해드리고 환한 미소를 되찾아드렸습니다. 30,000건에 가까운 임플란트 식립 개수가 에스플란트 치과병원의 풍부한 경험을 증명하고 있습니다. 임플란트 잘하는 에스플란트 치과병원으로 언제든 문의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