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한국어/임플란트

강남구청 임플란트 잘하는 에스플란트 치과병원의 첨단장비를 소개합니다.

 

좋은 치과의 기준은 무엇일까요? 임플란트 시술을 위해 치과에 내원하시는 환자분들은 굉장히 많은 부분을 검색해보고 찾아보실 것이라 생각이 듭니다. 의료진의 경험과 실력은 기본이며 치과의 시설이나 장비에 대해서도 꼼꼼히 찾아보실 텐데요, 에스플란트 치과병원은 개원 이후 14년간 수많은 환자분들의 임플란트를 책임져왔습니다. 에스플란트 치과병원에는 다양한 첨단 디지털 장비가 구비되어 있습니다. 과연 어떠한 장비들을 이용하여 환자분들에게 꼭 맞는 맞춤 진료를 제공하고 있는지 함께 알아보시죠.

 

 

컴퓨터 단층 촬영 장비 Cone beam CT Computerized Tomography

 

인체의 내부까지 촬영할 수 있는 방사선 촬영 장비입니다. 일반 파노라마 X-ray 화면이 2차원 평면 화면으로 구성되어 정확한 해석과 진단에 어려움이 있는 반면에 CT 촬영을 통한 3차원 입체영상은 환자의 치아뿐만 아니라 깊은 곳에 숨겨진 중요한 해부학적 구조를 모두 파악할 수 있습니다. 특히 임플란트를 식립할 정확한 위치와 심는 각도, 길이를 결정하는데 매우 유용하게 쓰입니다. 이러한 치과용 CBCT의 경우 기존 CT의 방사선 피폭량의 2~3% 수준밖에 되지 않으므로 매우 안전한 편입니다.

 

 

미세광학현미경 Microscope

 

미세광학현미경은 신경관이 잘 보이지 않거나, 치아 뿌리 끝 수술이 필요하거나, 미세한 치아의 균열 등 정밀한 확인 및 치료가 필요한 경우 많은 도움이 되는 장비입니다. 주로 대학병원에서 사용되는데 에스플란트 치과병원은 대학병원급 의료진과 첨단 디지털 장비가 구비되어 있다 보니 미세광학현미경 또한 만나보실 수 있습니다.

 

 

디지털 파노라마 X-ray Digital Panorama

 

디지털 파노라마 X-ray는 치과 진단용 엑스레이 장비로 고화질의 영상을 획득할 수 있습니다. 교정진단에 필요한 얼굴 측면 X-ray 촬영도 가능하며 방사선 노출 역시 적다고 합니다. 햇빛을 통해 받는 수준 밖에 되지 않는다고 하니 생각보다 더 안전하게 촬영이 가능하겠죠?

 

 

밀링 장비 세렉 CEREC

 

에스플란트 치과병원에서는 환자 개인 맞춤 진료, 제작이 이루어지고 있습니다. 치아 표면의 굴곡과 질감을 정밀하게 스캔해서 디자인한 다음 컴퓨터의 정확한 데이터를 바탕으로 세렉 장비 안에서 보철물을 만들게 됩니다. 빠른 시간 안에 스캔과 제작이 완료되기 때문에 환자분들의 대기 시간과 방문의 부담을 줄일 수 있는 첨단 기계입니다.

 

 

수면마취 모니터링 장비

 

에스플란트 치과병원은 안전한 수면마취 임플란트 또한 제공하고 있습니다. 치과 치료에 극도의 공포감을 느끼는 분들을 위해 의식하진정법 이라고 불리우는 안전한 수면마취를 통해 임플란트 시술을 하고 있습니다. 마취통증의학과 전문 의료진과 진료 스텝, 전문 수술실과 수술 모니터링 장비를 통해 응급상황에도 신속히 대처할 수 있습니다.

 

 

전원 서울대 치의학 박사 출신 의료진들의 분업과 협업은 물론이며, 첨단 디지털 장비를 이용한 정확한 진단과 치료 계획 수립을 통해 환자 한 분 한 분에게 딱 맞는 진료를 해드리고 있습니다. 임플란트 잘하는 치과 찾으신다면 강남구청역에 위치한 에스플란트 치과병원으로 언제든 내원하시어 상담받아보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