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한국어/임플란트

앞니 임플란트, 신중하게 해야하는 이유 [에스플란트 치과병원]

 

우리의 모든 치아가 소중하지만, 치아의 위치에 따라 중요하게 담당하는 것이 조금씩 다릅니다. 어금니의 경우 음식물을 작게 부수어 소화를 돕는 데에 가장 많은 역할을 하죠. 앞니의 경우는 가장 앞의 가운데에 위치하기 때문에 타인에게 좋은 인상을 남기는 데에 가장 큰 역할을 합니다. 때문에 앞니는 다른 치아들보다 심미성이 요구되는 치아라고 할 수 있죠. 이러한 앞니를 질환이나 사고에 의해 상실하게 된다면 제대로 발음하는 것도 어려우며, 타인의 앞에서 자연스레 자신감이 하락될 수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앞니를 상실하게 될 경우 이를 오랫동안 방치하게 되면 자신감 하락까지 이어질 수 있습니다. 물론 이러한 이유가 아니더라도 상실한 치아는 가능한 한 빨리 대체해 주는 것이 좋습니다. 하지만 앞니 임플란트는 다른 치아 임플란트보다 신경 쓸 부분이 더 많은데요, 에스플란트 치과병원에서 그 이유와, 에스플란트 치과병원의 앞니 임플란트는 어떠한 차별점이 있는지 소개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앞니 임플란트는 일반 임플란트에 비해 기능적인 요소뿐만 아니라 심미적인 부분의 세밀한 진료 또한 요구되는 시술입니다. 뼈의 형태, 잇몸의 형태와 색조, 임플란트 보철의 모양, 색조, 투명감 등 크게 턱뼈, 잇몸, 보철 3가지 부분에서 기능적인 부분은 기본이며, 반드시 심미적인 조건에도 만족이 되어야 합니다.

 

 

에스플란트 치과병원은 심미성 높은 앞니 임플란트를 위해 보철물의 재료에서부터 차별성을 두고 있습니다. 우선 일반 임플란트의 경우, 임플란트 연결기둥이 임플란트 몸체와 같은 재질로 이루어져 있고, 내부는 금속, 겉은 치아색을 띠고 있습니다. 때문에 치아색을 재현하는 데에 약간의 어려움이 있습니다. 임플란트 기둥과 보철 내부에 금속이 있다 보니 자연광 불빛에서는 탁한 느낌이 나게 됩니다. 또한 주변 잇몸의 경우 시간이 지남에 따라 잇몸과 보철 사이에 보철 재료와 기둥이 비쳐 보일 수 있습니다.

 

 

앞니 임플란트는 이러한 부분들을 보완할 수 있는 ‘지르코니아’라는 보철물을 사용해 시술합니다. 지르코니아 보철물의 경우, 잇몸 위 기둥이 치아색과 동일하며, 내부에 금속이 없이 전체가 세라믹으로 되어있습니다. 때문에 본인의 치아처럼 자연스러운 색을 낼 수 있습니다. 또한 주변 잇몸과의 조화도 매우 잘 되는 보철물입니다. 임플란트 연결 기둥과 보철 모두 치아색이므로 시간이 지나 잇몸이 움직여도 자연스러운 잇몸을 유지할 수 있습니다. 치아와 치아 사이를 메우고 있는 삼각형의 잇몸을 형성해 인위적인 느낌을 탈피할 수 있습니다.

 

 

에스플란트 치과병원에서는 실력 있는 의료진이 정확하고 안전한 임플란트 식립을 진행하기 때문에 심미성 뿐만 아니라 기능성 면에서도 안심하셔도 된다고 자신 있게 말씀드릴 수 있습니다. 에스플란트 치과병원에서 임플란트를 담당하고 계시는 보철과 원장님 네 분 모두 서울대 치의학 박사 출신으로서 풍부한 임상경험을 보유하고 계시며, 앞니 임플란트뿐만 아니라 고난도 수술로 유명한 상악동 거상술 또한 여러 차례 성공적으로 해내면 수술 분야에서 실력을 입증하고 계십니다.

 

 

앞니 임플란트는 심미성과 기능성을 모두 잡아야 합니다  오랜 시간 수많은 환자분들께 성공적으로 임플란트를 식립해드린 에스플란트 치과병원으로 언제든 문의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