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한국어/임플란트

뼈이식 임플란트, 뼈이식 왜 필요한가요? [에스플란트 치과병원]

 

임플란트 수술을 받으러 오신 환자들 중 거의 상당수에 해당하는 환자분들이 잇몸뼈가 부족하여 뼈이식임플란트 수술로 진행하는 분들이 많습니다.

잇몸뼈가 부족한 경우는 다양하게 있는데요.

환자중 치주염을 이미 앓고 계시는 환자이시거나, 노화로 인한 손실, 또는 사고로 인한 소실 다양한 이유가 있습니다. 특히 치주염의 경우 주변 잇몸에 염증을 일으키며 뼈를 약하게 만들기 때문에 소리 없이 찾아올 수 있으므로 더욱 무서운 질환이라고 할 수 있죠.

그리고 발치를 한 상태에서 오랫동안 잇몸을 방치 해두셨다면 뼈이식임플란트를 받아야 하는 상황이 오는데요.

뼈이식임플란트는 성공적인 임플란트의 핵심이 되는 중요한 과정이기에 오늘 글을 주의 깊게 읽어보시는 것을 권유 드립 니다.

 

 

뼈이식을 하는 이유!


뼈의 밀도가 치밀하고 단단할수록 임플란트의 성공률이 높아지기 때문에 뼈이식, 치조골 이식을 통해 충분히 뼈가 치밀하고 단단해지도록 시간을 두고 기다린 후 임플란트 수술을 해야 합니다.

 

뼈의 흡수가 심하지 않아 적은 양의 뼈 이식을 하는 경우 임플란트를 식립하면서 함께 뼈 이식을 할 수 있지만 뼈의 흡수가 심하여 많은 양의 뼈 이식이 필요한 경우에는 뼈 이식을 먼저 진행한 후 뼈가 형성이 되면 임플란트를 식립합니다.

 

 

뼈이식을 동반하는 임플란트 수술 중 고난이도로 유명한 ‘상악동 거상술’


상악동 거상술이란, 위턱뼈의 임플란트를 식립할 때는 상악(어금니 부위 위쪽의 빈 공간으로 뼛속에 존재하는 공간을 말함)을 침범하지 말아야 하는데 치아가 빠진지 오랜 시간이 경과한 경우에는 잇몸뼈가 흡수되어 임플란트를 심을 수 있는 길이가 부족한 경우가 있습니다. 이 경우 아래로 내려온 상악동을 위로 들어 올린 후 임플란트를 심을 공간을 확보하고 뼈이식을 진행합니다. 상악동염이 있으면 임플란트의 실패 가능성이 높아집니다. 따라서 윗니에 임플란트를 심으려면 꼭 축농증이 있는지 사전에 확인하고 이비인후과에서 상악동염을 먼저 치료해야 하며 상악동 임플란트 수술 중 상악동을 잘못 건드리면 상악 염증을 유발할 수 있으므로 의료진의 충분한 시술 경험과 노하우가 있는 전문 병원에서 시술받아야 합니다.

 

 

에스플란트 치과병원이 이러한 고난이도 수술이 가능한 이유는 무엇일까요?

1.    첨단 디지털 장비를 이용한 세세한 진단과 수술 계획

➜ 정확한 진단과 분석은 치료의 기본! 3D 디지털 CT와 3D 보철 스캐너를 통해 정확한 진단과 수술 계획을 수립합니다.

 

 

2.    서울대 박사 출신의 풍부한 경험과 협진

➜ 4인의 서울대 치의학 박사 출신의 협진과 분업 시스템은 물론 치주, 보존, 교정, 예방 등의 치과 관련 서울대 전문의 협진을 통해 빠르고 정확한 치료가 가능합니다.

 

 

3.    모든 임플란트 수술 전 3D 모의수술 진행

➜ 환자분의 이해를 돕기 위해서는 물론, 치료의 정확성과 신속성을 위해 사전에 치료 계획을 수립하여 모의 수술을 진행하고 수술용 가이드를 제작하여 정확한 위치와 최소한의 수술로 환자의 빠른 회복을 가능하게 합니다.

 

 

4.    환자가 느낄 고통의 부담을 덜어주기 위한 수면마취 임플란트

➜ 수술에 대한 공포가 크신 분들을 위해 마취과 전문의 입회하에 진행되는 안전한 수면마취 시스템도 구축되어 있습니다.

 

 

뼈이식 임플란트는 간단한 수술이 아닙니다. 에스플란트 치과병원은 오로지 임플란트 수술만을 위해 사용되는 임플란트 전용 수술센터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또한 개원 이래 14년간 한 자리에서 28,000개가 넘는 임플란트를 식립해왔습니다. 

뼈이식 임플란트 잘하는 치과 찾으신다면, 압구정로데오에 위치한 에스플란트 치과병원으로 언제든 문의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