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한국어/임플란트

에스플란트 치과병원의 튼튼한 어금니 임플란트

 

우리의 치아는 다양한 기능을 합니다. 정확하게 발음하는 것을 도와주기도 하고, 사람들에게 좋은 인상을 남기는 데에 필요하기도 합니다. 그중에서도 어금니음식물을 잘게 씹어서 소화하기 쉽게 해주고, 영양소를 섭취하는 데에 가장 큰 도움을 주는 치아입니다. 때문에 갑작스러운 사고나, 노화 혹은 질환 등의 이유로 어금니를 상실하게 된다면 소화불량이나 영양소 불균형 등의 문제가 생길 수 있습니다

이러한 경우에는 치료를 미루지 마시고 가능한 빠른 시일 내로 치과로 내원해 주시는 것이 좋습니다. 어금니 임플란트는 딱딱한 음식도 잘 씹을 수 있도록 보다 튼튼하게 식립되어야 합니다. 에스플란트 치과병원의 자연스러우면서도 튼튼한 어금니 임플란트에 대해 소개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에스플란트 치과병원은 철저한 계획과 가이드를 가지고 임플란트를 식립합니다. 환자분의 이해를 돕기 위해서는 물론이며, 치료의 정확성과 신속성을 위해 치료 계획을 수립하여 모의 수술을 진행하고 모의 수술 결과들 중 최적의 결과를 토대로 수술 유도 장치인 가이드를 제작하여 정확한 위치에 최소한의 절개로 식립합니다.

 

 

또한 튼튼한 임플란트를 위해 임플란트를 식립하는 모든 환자분들께 개인 맞춤형 받침대를 제작해드리고 있습니다. 개인 맞춤형 받침대를 사용하면 보철물과 연결 부위 사이에 생길 수 있는 이물질과 세균 번식을 최소화하여 수명을 길게 하며 더욱 튼튼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어금니 임플란트 중 고난이도 수술로 꼽히는 상악동 거상술 또한 성공적으로 진행하고 있는데요, 상악동 거상술은 쉽게 말해  어금니 임플란트입니다. 위턱뼈의 임플란트를 식립할 때는 상악동(어금니 부위 위쪽의 빈 공간으로 뼛속에 존재하는 공간을 말함)을 침범하지 말아야 하는데 치아가 빠진지 오랜 시간이 경과한 경우에는 잇몸뼈가 흡수되어 임플란트를 심을 수 있는 길이가 부족한 경우가 있습니다. 이 경우 아래로 내려온 상악동을 위로 들어 올린 후 임플란트를 심을 공간을 확보하고 뼈이식을 진행합니다.

 

 

이때 상악동염이 있으면 임플란트의 실패 가능성이 높아집니다. 따라서 윗니에 임플란트를 심으려면 꼭 축농증이 있는지 사전에 확인하고 이비인후과에서 상악동염을 먼저 치료해야 하며 상악동 임플란트 수술 중 상악동을 잘못 건드리면 상악동에 염증을 유발할 수 있으므로 의료진의 충분한 시술 경험과 노하우가 있는 전문 병원에서 시술받아야 합니다.

 

 

위에서 알 수 있듯 어금니 임플란트는 절대 간단하지 않으며, 의료진의 수준 높은 실력이 요구되는 수술입니다. 때문에 치과를 선택하실 때부터 보다 신중하셔야 합니다. 에스플란트 치과병원은 오직 임플란트만을 위해 운영되는 임플란트 전용 수술센터를 운영 중입니다. 임플란트 수술센터에는 수술 전후로 환자분들의 심신 안정을 도와줄 수 있는 당일 입원실(회복실) 또한 구비되어 있습니다.

 

 

또한 에스플란트 치과병원에는 상담실장이 없습니다. 진단 단계부터 수술, 그리고 수술 후 사후관리까지 담당 원장님과 1:1 책임 제도를 개원 이래 14년간 고수해오고 있습니다. 

 

 

어금니 임플란트 잘하는 치과 찾으신다면, 믿고 맡길 수 있는 에스플란트 치과병원으로 언제든 문의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