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한국어/임플란트

정확한 위치에 안전하게 식립 가능한 가이드 임플란트 [에스플란트 치과병원]

 

우리는 노화, 질환, 갑작스러운 사고 등 다양한 원인으로 인해 치아를 상실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치아는 우리가 정확하게 발음을 하는 데에도 필수적이며, 사람들에게 좋은 인상을 주기도 하고, 무엇보다 영양소를 제대로 섭취하기 위해서라도 꼭 필요한 부분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우리는 치아를 상실한 경우 임플란트를 쉽게 떠올립니다.

임플란트를 떠올리면 드는 생각은 아무래도 부작용, 통증, 장기치료 등 부정적인 것들 일 것입니다.

 

 

에스플란트 치과병원은 환자분들의 부담을 줄이기위해 부작용과 통증은 줄이고, 시간 효율은 높인 수술 방법인 '가이드 임플란트' 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그렇다면 가이드 임플란트란 무엇일까요?

흔히 네비게이션 임플란트 라고도 불리는 이 수술은, 자동차가 네비게이션 안내에 따라 정밀하게 길을 찾듯이 골조직과 신경위치 등을 정확하게 파악하여 정밀하게 수술경로를 찾아 주는 임플란트 식립 방법입니다.

 

 

가이드 임플란트, 어떻게 진행되는 걸까요?

1. 계획 단계에서 X-ray 촬영과 3차원 CT촬영을 통해 환자의 구강을 면밀하게 진단합니다.

2. 컴퓨터 상으로 여러 차례 임플란트 모의수술을 진행하여 환자에게 가장 최적화 된 임플란트 수술 계획을 수립합니다.

3. 본 떠놓은 구강 모형에 임플란트 가상 식립 및 임시 보철물을 장착해보고 치아 맞물림 등이 잘 맞는지 확인합니다.

4. 모의수술 결과 중 가장 최적의 데이터를 토대로 제작된 임플란트 수술 유도 장치(아나토마지 가이드)를 환자의 구갱내에 장착합니다.

5. 잇몸 절개 없이 미리 계획된 위치에 바르게 드릴링 하여 임플란트 식립 후 임시 보철물 까지 완료합니다.

 

(아나토마지 가이드)

 

가이드 임플란트에는 여러 가지 장점이 있습니다.

1. 시간단축 : 일반적인 임플란트 수술은 평균 6개월 정도가 소요되는데요, 가이드 임플란트의 경우 발치부터 최종 보철물 완성까지 약 1~2개월 만에 완료할 수 있습니다.

2. 적은 부작용 : 절개 부위가 적기 때문에 출혈, 염증, 붓기가 적습니다. 때문에 지혈이 잘 안되는 당뇨병 환자분들에게도 매우 좋은 수술 방법입니다.

3. 높은 정확도 : 모의수술을 통해 완벽한 가이드를 제작 해두었기 때문에 실제 수술시 오차 없이 식립이 가능합니다.

 

 

에스플란트 치과병원의 첨단 디지털 장비와 실력있는 의료진은 환자분들에게 더욱 정확하고 부담없는 임플란트 수술을 제공하기 위해 끊임없는 연구를 계속하고 있습니다.

 

 

임플란트 수술을 담당하고 계시는 보철과 원장님 네 분 모두 서울대 치의학 박사 출신으로써 풍부한 임상경험을 보유하고 계십니다. 또한 오직 임플란트만을 위해 운영되는 임플란트 전용 수술센터도 보유하고 있습니다.

 

 

힘들게 식립한 임플란트, 반영구적으로 사용하실 수 있도록 에스플란트 치과병원이 도와드리겠습니다. 처음부터 믿을 수 있는 치과에서 제대로 식립하시고 정기적인 사후검진으로 항상 밝은 미소 유지하실 수 있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