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한국어/임플란트

보험혜택을 통해 부담을 줄인 노인 임플란트/틀니 [에스플란트 치과병원]

 

우리의 치아는 영구적이지 않습니다. 나이를 먹어감에 따라 여러 가지 치주질환을 동반하여 자연스럽게 치아를 상실하게 됩니다. 하지만 사람에게 치아는 매우 중요하고, 큰 기능을 하는 신체부위이니 상실한 채로 그냥 둘 수는 없죠. 하지만 임플란트를 하려고 해도, 틀니를 하려고 해도 금액이 부담되시는 분들이 많으실 겁니다.

 

 

요즘은 치과진료에 적용되는 건강보험이 점차 확대되어가고 있습니다. 에스플란트 치과병원 역시 환자분들의 부담을 덜어드리기 위해 건강보험 안내와 상담을 해드리고 있습니다.

(임플란트, 틀니, 신경치료, 스케일링, 잇몸치료, 잇몸수술)

 

 

 

임플란트

 

흔히 알려진 금이나 지르코니아 등은 보험 적용 대상이 아닙니다. PFM 이란, 겉은 도자기 색이고 속은 메탈 재질로 되어있는 형태의 보철물 입니다. 겉면은 치아색과 유사한 도자기 재질이며, 안쪽은 잘 깨지지 않는 메탈 재질로 제작하여 비용 부담을 낮춘 보형물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또한 기성품 임플란트에만 적용이 가능하며, 맞춤으로 제작하실 경우 지대주 비용을 별도로 지불해야 합니다. 상악동 거상술을 동반하는 경우 역시 보험 적용이 불가능합니다.

완전 무치악의 경우도 보험 적용이 불가능합니다. 이럴 때에는 보험틀니의 혜택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틀니

 

틀니는 임플란트와 다르게 7년마다 상악, 하악 각각 1회씩 전체 틀니 또는 부분틀니 혜택을 받을 수 있습니다.

 

 

보험 틀니, 보험 임플란트는 병원에서 사전에 등록 후 시술하여야 합니다. 신경치료, 스케일링, 잇몸치료, 잇몸수술 등이 건강보험 적용 되는 치과의 진료과목 입니다.

 

 

건강보험 적용하여 임플란트나 틀니를 진행하던 중에 소비자의 개인 사유(변심, 이사 등)로 의료기관을 변경할 경우 기존에 보험 적용 받았던 국민건강보험공단 부담금(70%)을 소비자가 추가 납부하게 되어 있기 때문에 처음 병원 선택 시 신중한 선택과 주의가 요구됩니다.

 

 

에스플란트 치과병원은 3D CT, X-ray 등의 첨단 디지털 장비를 이용하여 환자 개개인의 구강 상태를 면밀히 진단한 후 맞춤 계획을 세웁니다. 모든 임플란트 수술 전에는 3D 모의수술을 통해 임플란트를 식립할 위치, 깊이, 길이 등을 세세하게 파악할 수 있고 신경의 위치도 사전에 파악해 더욱 안전한 수술이 가능합니다.

 

 

보험 혜택을 통해 부담을 줄인 노인 임플란트/틀니, 믿을 수 있는 에스플란트 치과병원에서 진행해 보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