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한국어/임플란트

에스플란트 치과병원의 정확하고 안전한 어금니 임플란트

 

우리의 어금니는 음식을 씹는데 가장 큰 도움을 줍니다.

딱딱하거나 질긴 음식들을 잘게 잘라 작은 크기로 만들어 소화기관으로 전달하는 역할을 하고 있죠.

때문에 어금니의 중요도는 매우 클 수밖에 없습니다.

 

 

만약 갑작스러운 사고나 노화 또는 질환 등의 이유로 어금니를 상실하게 된다면 우리는 음식물을 제대로 씹고 삼키지 못하기 때문에 소화불량이나 위장장애 등이 생길 수 있습니다. 무엇보다 영양소를 제대로 섭취하지 못하니 체력도 급격히 떨어질 수 있습니다.

 

어금니의 중요도가 높은 만큼 어금니 임플란트는 까다로운 수술이 요구됩니다.

 

 

주의사항 1. 신경손상

어금니는 워낙 입 속 깊숙이 위치하기 때문에 잇몸 아래 신경과도 가깝게 위치해있습니다. 때문에 임플란트 식립 전 적절한 깊이와 위치를 고려해 수술을 진행해야 합니다. 에스플란트 치과병원은 3차원 CT를 활용한 3D 모의수술을 통해 임플란트 식립 위치와 각도를 파악한 후 최적의 결과를 토대로 아나토마지 가이드 (수술 유도장치) 를 제작하여 수술을 진행하기 때문에 보다 정확하고 안전한 수술이 가능합니다.

 

 

주의사항 2. 기존 어금니와의 간격

옆 어금니와 임플란트 사이가 너무 멀면 음식물이 쉽게 끼고, 너무 가까우면 어금니 뿌리에 손상이 갈 수 있습니다. 또한 기존 어금니의 자리에 임플란트가 잘 맞물려야 합니다. 이를 위해서 에스플란트 치과병원은 환자 개개인의 구강을 면밀히 검사하여 맞춤 임플란트를 제작하고 있습니다.

 

주의사항 3. 기능회복

어금니는 음식을 잘게 부수는 역할을 가장 많이 하는 치아이기 때문에 강하지만, 그만큼 딱딱한 것을 씹게 될 확률도 높은 치아 입니다. 때문에 어금니 임플란트 역시 강한 충격에도 손상되지 않도록 튼튼하게 제작이 되어야 하며 딱 맞게 식립 되어야 합니다.

 

 

- 당뇨, 고혈압, 심장질환을 앓는 분은 수술 전 의사와의 상담이 꼭 필요합니다.

- 치아 사이의 공간이 부족한 경우는 주변 치아에 부분 교정 등의 치료를 하여 공간을 확보한 후 어금니 임플란트를 진행하게 됩니다.

- 충치와 심한 잇몸병 등으로 인해 뼈 소실이 된 경우에는 골이식을 통해 부족한 뼈를 생성한 후 시술하게 됩니다. 아래턱은 신경의 위치를 고려하여 임플란트를 식립해야 하며 위턱은 상악동 위치를 고려하여 임플란트 식립을 해야 합니다.

 

 

이렇듯 어금니 임플란트는 매우 어려운데요, 에스플란트 치과병원은 3차원 CT, X-ray 등을 이용해 3D 모의수술을 진행한 후 임플란트 수술에 들어갑니다. 때문에 보다 정확하고 안전한 수술이 가능합니다.

 

 

오직 임플란트만을 위해 운영되는 임플란트 전용 수술 센터를 운영 중입니다.

 

 

어금니 임플란트, 정확도와 안전성이 보장되어야 합니다.

청담동에 위치한 에스플란트 치과병원으로 언제든 문의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