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한국어/임플란트

심미성 회복에 도움이 되는 전치부 임플란트 치료 사례 [에스플란트 치과병원]

우리가 누군가를 만나면 처음 보는 사람일지라도, 그 사람의 얼굴에서 가장 먼저 눈에 띄는 것은 무엇일까요? 바로 입과 이에 있는 앞니입니다. 이들은 우리가 말을 할 때, 미소를 지을 때, 심지어는 씁쓸한 표정을 할 때도 눈에 띄게 됩니다. 이와 같이 앞니는 우리의 얼굴에서 매우 중요한 역할을 담당하고 있습니다. 그렇다면, 앞니의 심미성은 얼마나 중요할까요? 상실한 앞니로 인해 심미성이 결여되었을때 앞니 임플란트를 통해 회복한 사례를 소개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초진 당시의 모습

 

이 환자분은 일상 생활에서 이상적인 미모를 유지하고자 노력하지만, 치아 손상으로 인해 자신감이 상실되는 일이 있었습니다. 하악 전치부 임플란트를 통해 원래의 모습을 되찾을 수 있다는 소식에 안심하면서 치료를 결정하게 되었습니다.

 

 

에스플란트 치과병원 손병섭 원장님은 환자분의 치아와 입안 상태를 분석하고, 하악 전치부 임플란트를 권장하였습니다. 환자분은 처음에 치료 방법에 대해 궁금증과 두려움을 가지고 있었지만, 손병섭 원장님의 친절하고 명확한 설명으로 안심할 수 있었다고 합니다.

 

치료 과정

 

환자분 께서는 치료가 끝나고나서 큰 만족감을 느꼈다고 하였습니다. 임플란트를 통해 자신의 이상적인 모습을 되찾았으며, 더 이상 웃을때나 말할 때 소극적이지 않아도 되겠다며 기뻐하시는 모습에 저희 모두 뿌듯했던 기억이 남는 환자분입니다.

 

최종모습

 

임플란트는 식립 후 관리도 매우 중요합니다. 환자분은 힘들게 식립한 임플란트를 오래도록 튼튼하게 사용할 수 있도록 구강 건강에 더욱 신경을 쓰고 정기적으로 검진을 받으며 저희 에스플란트 치과병원과 함께 관리해 나가겠다고 하였습니다.

 

일반적으로 하악 전치부 임플란트는 치아가 손상되었거나 누락된 경우에 사용되며, 이로 인해 치아의 모양과 기능을 복원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치아 손상이 심한 경우 인공 재질로 만든 인레이나 온레이를 사용하거나, 치아 누락이 심한 경우 임플란트나 브릿지를 사용합니다. 이러한 치료를 통해 치아의 모양과 기능을 복원함으로써 환자는 웃음이 많아지고 자신감이 회복되는 것을 경험할 수 있습니다.

 

 

또한, 하악 전치부 임플란트는 인공 재질이나 기타 재료를 이용하여 제작되기 때문에, 원래 치아보다 더욱 자연스러운 모양과 색상을 갖추고 있습니다. 이러한 이유로 환자는 치료를 받은 후 자신의 치아가 원래대로 회복되어 보다 건강하고 아름다운 미소를 띄게 됩니다.

 

심미성 높은 전치부 임플란트를 원하신다면 언제든 에스플란트 치과병원으로 문의하여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