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한국어/임플란트

에스플란트의 빠르고 안전한 임플란트, 12년이상 사용중!

 

"임플란트는 한번 심으면 영구적으로 사용 가능한가요?"라는 질문을 굉장히 자주 받게 됩니다. 이 질문에 대한 답을 드리자면 안타깝게도 영구적인 것은 아닙니다. 하지만 임플란트 잘하는 치과에서 제대로, 안전하게 식립한다면 10년, 12년, 15년 이상 반영구적 사용은 가능하다고 말씀드릴 수 있습니다. 오늘은 실제로 에스플란트 치과병원에서 2011년에 임플란트 치료를 받으시고 현재까지도 튼튼하게 사용하고 계시는 환자분의 사례를 소개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이 환자분의 경우 쓰던 틀니를 분실하셔서 갑작스럽게 식사가 어렵게 되어 본원을 찾아주었습니다. 환자분이 원하시는 것은 ‘가급적 빨리 임플란트 수술을 하는 것’, ‘즉시 기능할 수 있는 임시치아를 장착하여 식사가 가능하게 되는 것’ 이렇게 두 가지였습니다.

 

초진

 

초진 때의 x-ray를 보시면, 위에 치아가 거의 남아있지 않았으며 남아있는 치아도 충치와 만성 치주염이 심각하여 제거하고 임플란트를 하기로 하였습니다. 아래 치아는 살릴 수 있는 치아만 최대한 잔존시키고 어금니 중심으로 임플란트를 계획하였습니다. 총 16개의 임플란트 식립을 하게 되었고, 이러한 경우를 ‘전악 임플란트’ 혹은 ‘전체 임플란트’라고 합니다.

모의수술을 통한 수술 계획 수립
가이드를 이용하여 수술하는 모습


전악 임플란트를 할 때 수술시간을 최대한 단축시키고, 오차 없는 식립을 하기 위하여 에스플란트 치과병원은 3차원 CT 상에서 모의수술을 진행하고, 모의수술 결과들 중 최적의 결과를 토대로 가이드 장치를 제작하게 됩니다. 실제 수술 시 이 가이드를 환자분의 구강에 장착하고 드릴링 방식으로 임플란트를 식립하기 때문에 잘못된 위치에 식립될 위험이 적으며, 수술 시간도 매우 단축됩니다.

 

임시치아

 

에스플란트 치과병원에는 자체 기공실이 있기 때문에 임시 보철물, 최종 보철물을 더욱 정확하고 빠르게 제작할 수 있습니다.
식립 후에 3D 프린터로 미리 만들어 놓은 임시치아를 장착하였습니다. 틀니 분실로 제대로 식사를 못하시다가 비로소 식사를 하시게 되었고, 심미적으로도 개선되어 매우 만족해하셨습니다.



임시치아를 장착한 모습


식립한 임플란트 픽스처가 잇몸에서 잘 유착되도록 5개월을 지켜본 뒤 최종 보철물을 장착하며 치료를 마무리하였습니다. 정말 깔끔하고 자연스럽게 임플란트를 완성할 수 있었고 환자분의 만족도도 매우 높았던 치료 케이스였습니다.

 

최종 보철물 완성한 모습

 

2011년에 시행한 수술에 대해 왜 지금 소개를 하냐고요?
이 환자분은 2022년 10월에도 에스플란트에 내원하셔서 검진을 받으셨습니다. 12년이 지난 지금도 임플란트 16개가 모두 부작용이나 탈 없이 잘 유지가 되고 있다는 점이 핵심이 되겠죠?

22년 10월 내원 당시의 모습


과거에는 임플란트에 대한 임상이 적고, 경험이 적은 의사가 많아서 ‘임플란트보다 틀니가 안전하겠지’라고 생각하는 분위기가 있었지만, 현재는 임플란트도 굉장히 많은 임상이 쌓이고, 성공 사례가 무수히 많이 쌓이면서 많은 분들이 찾는 치료가 되었고, 그만큼 임플란트를 진행하는 치과도 많아진 게 사실입니다.

 

 

그러다 보니 빠른 임플란트, 싼 임플란트에 초점을 맞추는 경우도 많은데 임플란트에 중요한 것은 단순히 가격이나 소요시간이 아닙니다. 에스플란트 치과병원은 빠르고, 안전하고, 오래가는 임플란트 수술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외과적인 수술 과정을 동반하기 때문에 잇몸을 째고, 식립하고, 회복하는 긴 과정을 겪어야 하는데 수년 안에 임플란트가 빠져버리거나, 부작용이 생기면 억울하겠죠? 서울대 치의학 박사 출신 원장님들이 1:1로 담당하며 처음부터 끝까지 세심하게 살피며 진행하는 자타 공인 임플란트 잘하는 치과, 에스플란트로 언제든 문의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손병섭 원장님 약력 자세히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