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한국어/임플란트

에스플란트의 심미성 높은 보철치료를 위해 해외에서 날아온 환자분의 케이스

안녕하세요. 에스플란트 치과병원입니다.

에스플란트 치과병원은 40개국 이상에서 환자분들이 방문해 주시는 글로벌 치과병원입니다. 영어, 러시아어 통역이 항상 함께하고 있으며 외국인 환자분들도 편안하게 치료를 받으실 수 있도록 신경 쓰고 있습니다. 오늘은 러시아에서부터 날아와주신 감사한 환자분의 치료 케이스를 소개해드리고 자 합니다. 비심미적이고 기능도 좋지 않아서 구내에 염증을 일으키던 보철물을 모두 제거하고 잇몸치료와 새로운 보철 작업을 진행하였습니다.

 


비심미적인 앞니 보철물을 치료하기 위하여 남편분이 몇 년을 모아온 소중한 돈으로 아내분의 치료를 위해 본 병원에 내원하셨습니다. 물론 방문하기 전에 온라인상으로 대략적인 치료 계획과 비용적인 것을 충분히 안내해 드렸고 동의 후에 오시게 되었죠. 서울대 치의학 박사 출신의 보철과 노현기 원장님이 치료를 처음부터 끝까지 도맡아 진행하셨습니다.

 

시간이 많지 않았던 환자분이셨기 때문에 3월 19일부터 28일까지 약 열흘간 치료를 진행하게 되었는데요, 먼저 방문 당일 촬영한 구강 내 사진을 보여드리겠습니다.

첫 방문 당시 환자분의 보철물 상태

 

보시다시피 기능적으로나 심미적으로 적절하지 않은 상태의 보철물로 인하여 치은염과 잇몸 부종, 심한 구취 등을 동반하고 있었습니다. 미모의 여성분이었지만 구강 내 심미성 결여로 인해 자신감도 부족하고, 사진 촬영에 어색해하고 불편해하시는 모습에 안타까운 마음이 들 수밖에 없었습니다.
얼굴의 중앙선과 조화되지 않는 치열의 배치와 크기의 부조화 그리고 심한 만성 치은염 등의 개선을 목적으로 치료를 진행하였습니다.

 

보철이 얼굴의 중앙선과 맞지 않고 벌어진듯한 모습

 

기존의 보철물을 세심하게 제거하고 환자분의 치아를 보니 충치가 발생한 치아가 여러 개 보였지만 다행히 치료가 가능한 수준이었습니다. 충치는 굉장히 많은 분들이, 굉장히 자주 하는 치료이기 때문에 쉽게 생각하실 수 있지만 충치도 심각하면 치아를 발치해야 할 수 있는데 이 환자분의 경우 다행히 치료가 가능했던 것이죠.

보철물 제거 후 환자분의 치아 상태 (충치, 잇몸 염증이 심각함)
잇몸치료 후 임시 보철물 장착


잇몸치료, 충치치료를 진행하고 임시치아 수복을 시행하였습니다. 임시치아를 장착한 상태로 3일 정도 시간이 흐르니 잇몸의 부종이 많이 가라앉아서 보다 안정적인 형태가 가능해졌습니다. 환자분도 처음 방문하셨을 때와 비교하여 보다 자연스럽고 밝은 미소를 보이게 되었습니다.

 

잇몸의 붓기가 많이 가라앉은 모습
건강해진 잇몸에 최종 보철물 장착

 

일주일 정도 흐르니 잇몸의 염증이 소실되었음이 확인되었습니다. 건강해진 잇몸에 최종 보철물을 장착하여 치료를 완료하게 되었습니다. 환자분은 더 이상 소극적으로 웃거나 입을 가리고, 자신감이 결여된 모습을 보이지 않았으며, 활짝 웃을 수 있게 해주어서 감사하다는 따뜻한 말을 남겨주셨습니다. 아내분의 평생소원을 이루어준 남편의 따뜻한 마음도, 그 마음에 대해 너무나 기뻐하고 감사해하고 만족하는 아내분의 모습도 정말 보기 좋았던 부부였습니다.

첫 방문때와는 다른 밝은 웃음을 짓는 환자분

 

에스플란트 치과병원은 ž내외 다양한 환자분들에게 심미성 높은 제2의 치아를 통해 새로운 삶을 선물해 드리고 있습니다. 언제든 부담 없이 문의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노현기 원장님 약력 자세히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