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한국어/임플란트

무너진 잇몸 치조골, 에스플란트의 뼈이식 임플란트를 통해 치료

 

'잇몸뼈가 무너진다'라는 말 들어보신 적 있으신가요? 평생 튼튼할 것만 같던 치아와 잇몸이 약해진다는 것은 상상하기도 싫고 정말 막막한 일이 아닐 수 없습니다. 하지만 우리의 모든 신체 부위는 나이가 들어감에 따라 노화될 수밖에 없고 잇몸 역시 마찬가지이죠. 잇몸이 무너지는 원인과, 잇몸이 무너졌을 때 임플란트를 어떻게 진행해야 하는지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에스플란트 치과병원의 믿을 수 있는 뼈이식 임플란트를 만나보세요.

 

 

먼저 잇몸 치조골이 무너지는 과정을 설명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잇몸 속에서 치아를 감싸고 있는 뼈인 치조골이 부실해지거나 치주 인대, 잇몸 등 치아 주변 조직에 염증이 생기며 발생됩니다. 잇솔질을 해도 치태(프라그)가 제거되지 않고 계속 남아있으면 점차 딱딱해지며 치석이 되는데 치석이 잇몸 속에서 염증을 일으키고 이를 방치할 경우 치조골이 무너지고 결국엔 치아를 상실하게 됩니다.


이런 원인으로 치아를 상실하게 되면 교통사고나 스포츠 사고 등으로 인해 치아를 상실했을 때보다 더 까다로운 과정이 필요하게 됩니다. 사고로 인해 치아를 잃은 경우에는 잇몸뼈 손상은 비교적 적은 편인데 이렇게 잇몸병으로 인해 치아를 상실하게 되면 임플란트를 하고 싶어도 잇몸뼈가 성치 않아서 불가능하게 되는 것입니다. 튼튼한 지반에 튼튼한 건물을 세울 수 있듯이 뼈이식을 선행하여 잇몸을 튼튼하고 충분하게 만든 후 임플란트를 식립하게 되는 것입니다.

 

 

뼈이식 임플란트 과정은 다음과 같습니다.


먼저 임플란트를 심어야 할 곳의 치아를 발치합니다. 염증이 있다면 염증도 깨끗이 제거해야 뼈가 차오릅니다. 발치한 자리의 연조직은 2주 정도면 아물게 되나 안의 뼈가 아무는 데는 4~6주 정도가 걸리게 됩니다. 염증으로 인해서 없어진 뼈는 재생이 잘되지 않기 때문에 아물어 든 후에도 움푹 파여있습니다. 움푹 팬 곳에 인공뼈를 채워 막을 덮은 후 봉합하는 시술을 하게 됩니다. 인공뼈는 뼈가 부족한 부분의 자가골 생성에 도움을 주어 단단하고 치밀한 자가골로 대체될 수 있게 해주며, 2~3개월 정도 경과 후 안전한 임플란트 수술을 가능하게 합니다. 뼈이식 임플란트는 기존의 임플란트 보다 인공뼈와 자가골이 결합하여야 하는 시간이 2~3개월 정도 더 소요되며 결합된 후에는 자연치아처럼 사용이 가능합니다.

 

 

뼈의 흡수가 심하지 않아 적은 양의 뼈 이식을 하는 경우에는 임플란트를 식립하면서 함께 뼈 이식을 할 수 있지만 뼈의 흡수가 심하여 많은 양의 뼈 이식이 필요한 경우에는 뼈 이식을 먼저 진행한 후 뼈가 형성이 되면 임플란트를 식립합니다.


에스플란트 치과병원은 2008년 개원 이후로 15년째 청담동 한자리를 지키고 있습니다. 이 긴 시간 동안 36,000건이 넘는 임플란트를 식립해왔으며 이 수많은 임상경험을 토대로 끊임없이 연구하며 세계 유수의 학술지에 결과를 발표함으로써 대한민국 치의학 분야의 우수성을 알려나가고 있습니다.

 

 

전원 서울대 치의학 박사 출신의 원장님들이 1:1 전담으로 상담, 수술, 보철, 사후관리까지 책임지는 책임 주치의 제도를 15년간 고수해오고 있습니다. 뼈이식을 동반하는 임플란트는 아무래도 시간도 더 오래 걸리고 환자분이 느끼는 부담도 더 클 수밖에 없습니다. 첨단 디지털 장비를 통해 환자 한 분 한 분을 꼼꼼하게 진단하고 맞춤 진료를 제공하는 치과, 임플란트 잘하는 에스플란트 치과병원에서 뼈이식 임플란트 시작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