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한국어/임플란트

임플란트의 구조와 명칭을 알아봅시다 [에스플란트 치과병원]

 

임플란트는 제2의 영구치라고도 불리며, 상실한 자연치아를 대신하여 심미성과 저작력을 회복해 주는 매우 훌륭한 치과 치료입니다. 과거에 비해 많이 대중화되었지만 그럼에도 아직 임플란트가 낯선 분들을 위하여 임플란트의 구조와 명칭, 그리고 전반적인 수술 방법에 대해 안내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먼저 임플란트는 크게 세 가지의 구조로 되어있습니다. 우리 치아의 뿌리 부분에 해당하는 인공 치근은 ‘픽스처’라고 합니다. 그 위에 ‘지대주’라고 불리는 구조물이 있는데요, 픽스처 위에 보철물보 올릴 때 연결해 주는 역할을 합니다. 그리고 가장 위에 자연치아와 매우 유사한 형태를 갖고 있는 인공 치아인 ‘보철물(크라운)’이 올라가게 됩니다.

 

 

임플란트는 문제가 생긴 자리의 치아를 발치한 후 (혹은 이미 발치된 자리) 잇몸을 절개하고 픽스처를 식립하게 됩니다. 픽스처가 잇몸에 잘 유착되도록 2~3개월가량 기다리고 이후에 지대주를 연결하고, 자연치아와 유사한 형태를 자랑하는 보철물을 장착하며 마무리됩니다. 전체 과정에서 외과적인 수술 과정이 동반되는 것이 바로 픽스처를 식립할 때입니다. 이때는 절개, 출혈, 붓기 및 통증, 회복 기간 등 환자분에게 부담이 되는 과정이 동반되는 것이 사실입니다.


수술에 대한 부담을 덜고, 보다 확실하고 안전하게 임플란트 식립을 받고 싶으시다면 임플란트 잘하는 에스플란트 치과병원으로 내원해 주실 것을 추천드립니다. 에스플란트 치과병원은 2023년 기준 16년 차, 올 4월에 15번째 생일을 맞이하는 장수 치과병원으로 청담동 한자리를 굳건히 지키고 있습니다.

 

 

전원 서울대 치의학 박사 출신의 원장님들과 전원 자격증을 소지한 치위생사로 구성되어 있는 스텝들이 보다 꼼꼼하고 안전한 수술을 보장합니다. 임플란트는 결국 사람이 하는 수술이기 때문에 경험이 풍부한 곳을 찾는 것이 좋은데요, 에스플란트 치과병원은 개원 이후 현재까지 36,000건이 넘는 임플란트를 식립해 왔습니다. 지금까지의 결과를 토대로 끊임없이 연구하며 더 나은 치료를 제공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이 수많은 수술 케이스들 중에는 뼈이식을 선행해야 하는 뼈이식 임플란트, 빠른 시간 안에 심미성을 회복해야 하는 즉시 기능 임플란트, 치과 공포증으로 인해 치료를 어려워하시는 분들을 위한 수면 임플란트 등 다양한 케이스가 모두 포함되어 있습니다.

 

 

임플란트 수술은 독립된 구역에서 진행하여야 세균감염으로부터 환자의 안전을 온전하게 보장할 수 있습니다. 에스플란트 수술센터는 단독으로 사용되는 전용 층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수술실 입장 전 모든 의료진과 환자는 에어샤워실을 통과한 후 입장을 합니다. 이로 인해 외부에서 유입되는 세균감염에 대한 걱정을 덜고 보다 안전한 수술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에스플란트 치과병원은 개원 이후 지금까지의 환자들의 진료 결과를 바탕으로 끊임없이 연구하여 세계 유수의 학술지에 그 결과를 발표함으로써 대한민국 치의학 분야의 우수성을 세계에 널리 알려나가고 있습니다.

환자와의 정직한 소통을 최우선 가치로 생각하며 정직하고 진실된 진료만을 선보이는 에스플란트 치과병원으로 내원하시어 상담받아보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