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한국어/임플란트

앞니 임플란트 심미, 기능, 시간 3가지 모두 충족해야 하니까 [에스플란트 치과병원]

 

앞니 상실의 문제점은 다양합니다. 단순히 심미적으로 결여되는 것뿐만 아니라 음식물을 섭취하는 과정에도 문제가 발생합니다. 음식을 주로 저작하는 건 어금니이지만 앞니는 그전에 음식물을 작게 베어 물어서 어금니에 부담을 줄여줍니다. 앞니는 위치 특성상 사고로 인해 파절될 가능성이 매우 높은데 이러한 환자분들의 나이대가 주로 20~30대인 것이 문제이죠. 사회생활을 해야 하는데 당장 앞니가 없으니 곤란한 분들을 위해 빠르고, 예쁘고, 튼튼한 앞니 임플란트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먼저 심미성을 위해 보철물 재료 선택에 차별성을 두고 있습니다.
임플란트의 경우 인공치근과 어버트먼트 모두 세라믹이나 티타늄을 원재료로 한 임플란트 보철물을 사용하기 마련인데요, 앞니 깨짐으로 인한 임플란트 수술에는 기존 어버트먼트와 달리 세라믹을 원료로 한 어버트먼트를 사용합니다. 세라믹을 사용할 경우 빛의 투과성이 높아 심미성이 뛰어나며 자연치아와 같은 자연스러움을 연출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일반적인 기존의 임플란트와 같은 단단한 소재이기 때문에 강도에 관해서는 걱정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치료를 빨리 끝내기 위해 당일 임플란트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앞니가 빠지는 원인 중에서는 교통사고나 스포츠 사고 등이 많은데 이러한 앞니 임플란트 환자 가운데에는 사회생활을 활발히 하고 있는 20~30대 환자분이 많습니다. 1차 수술을 하고 나도 보철물을 장착하기 전까지는 치아가 빈 상태로 생활을 해야 하는데 이러한 부분이 걱정되는 분들을 위해 픽스처 식립 후 임시 보철물까지 장착해 드리는 당일 임플란트가 가능합니다.


마지막으로 수술의 정확도를 높이기 위해 3D 모의수술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앞니의 경우 치아의 배열이 아주 중요하며 심미성이 뛰어나기 위해서는 재료 선택뿐만 아니라 정확한 식립 또한 중요한 요소 중 하나입니다. 에스플란트 치과병원은 3D 모의수술을 통해 임플란트가 식립 될 깊이, 길이, 각도 등을 계산하고 본 데이터를 토대로 본 수술에 돌입합니다. 모의수술의 결과들 중 최적의 결과를 토대로 수술 유도 장치라고 불리는 가이드를 제작하여 오차 없이 정확한 위치에 임플란트를 식립해 안전하면서 가지런한 치아 형태를 만들어 줍니다.


임플란트 수술은 독립된 구역에서 진행해야 세균감염으로부터 환자의 안전을 온전하게 보장할 수 있는데요, 에스플란트 치과병원은 8층을 통째로 임플란트 수술센터로 운영하고 있습니다. 수술실 입장 전 모든 의료진과 환자는 에어샤워실을 통과한 후 입장을 하여 외부에서 유입되는 세균감염으로부터 걱정을 덜고 보다 안전한 수술 진행을 가능하게 하고 있습니다.

 

 

에스플란트 치과병원은 2008년 개원 이후로 30,000건이 넘는 임플란트를 식립하며 수많은 환자분들에게 환한 미소와 튼튼한 저작력을 되찾아드렸습니다. 서울대 치의학 박사 출신의 원장님들이 환자 한 분 한 분 꼼꼼하게 진단하고 수술하는 믿을 수 있는 에스플란트로 언제든 내원하시어 상담받아보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