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한국어/임플란트

앞니의 심미성이 첫인상에 끼치는 영향 [에스플란트 치과병원]

 

앞니가 부러지거나 빠진다면 심미적으로나 기능적으로 어떠한 문제가 발생할까요? 가장 기본적으로 타인의 앞에서 말을 하거나 웃을 때 심미성이 매우 결여되어 좋은 인상을 남기기가 어렵고, 이로 인해 스스로 소극적인 태도로 변할 수 있습니다. 음식물을 섭취할 때도 문제가 발생하는데요, 음식을 저작하는 건 주로 어금니가 담당한다고는 하지만 앞니는 그전에 음식물을 작게 베어 무는 역할을 합니다. 때문에 앞니를 상실하게 되면 어금니에 가해지는 부담이 더 커지는 것이죠! 앞니를 상실했다면 치료를 미루지 마시고 최대한 빨리 에스플란트의 심미성과 기능성을 모두 잡은 앞니 임플란트를 시작하시기 바랍니다.

 

 

앞니 임플란트는 까다로울 수밖에 없습니다. 다른 치아에 비해 겉면 뼈가 얇은 탓에 임플란트를 심은 후 발생하는 치조골 흡수에 의해 잇몸에 금속 식립체가 어둡게 비치거나 심한 경우 겉으로 드러나 심미적 부작용이 발생할 수 있기 때문인데요, 에스플란트 치과병원은 어떠한 기술력을 통해서 심미성과 기능성, 두 마리 토끼를 모두 잡은 앞니 임플란트를 진행하고 있는지 소개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먼저 심미성 높고 안전한 임플란트를 진행하기 위해 3D CT 촬영을 통해 치조골의 상태를 입체적으로 분석한 후 전후, 좌우, 상하의 위치를 모두 고려해 안전한 식립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그뿐만 아니라 보철물의 종류에서부터 차별화를 두고 있습니다. 바로 ‘지르코니아’ 보철물을 사용하여 심미성을 극대화하고 있는데요,

 

 

지르코니아 보철물은 내부에 금속이 없이 전체가 세라믹으로 되어있습니다. 때문에 자연광 아래에서도 잇몸에 금속이 비쳐 보이지 않고 자연치아와 비슷하게 재현할 수 있습니다. 높은 강도를 갖고 있기 때문에 기능성에 있어서도 매우 훌륭한 보철물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환자분의 치조골 상태를 입체적으로 분석하기 위해 전 세계 병원에서 가장 많이 사용하고 있는 첨단 덴탈 CT와 컴퓨터 프로그램을 통하여 환자분의 구강 상태(질환 여부, 튼튼한 정도, 잇몸뼈의 양, 신경의 위치, 인접 치아와의 거리 등)를 꼼꼼히 진단하여 맞춤 진료를 성공적으로 수행하고 있습니다.

 

 

아무래도 임플란트는 오래 걸리는 치료이기 때문에 임플란트 픽스처를 식립한 후 최종 보철물을 장착하기까지 시간이 걸리고, 그 기간 동안 앞니 부분을 빈 상태로 지내야 하는데요, 한참 사회생활을 활발하게 하는 30~40대나 대학생분들을 위해 픽스처 식립 당일 임시 보철물까지 장착할 수 있는 당일 임플란트도 진행하고 있습니다.


단, 당일 임플란트는 잇몸뼈의 밀도와 양에 따라 가능 여부가 달라질 수 있기 때문에 전문의와의 상담 후 정할 수 있습니다.

 

 

2008년 개원 이후로 15년째 청담동 한자리를 지키며 30,000건이 넘는 임플란트를 식립해온 에스플란트 치과병원은 자타 공인 임플란트 잘하는 치과병원으로 이름을 알리고 있습니다. 심미성과 기능성이 중요한 앞니 임플란트도 에스플란트와 함께 진행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