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한국어/임플란트

에스플란트의 가이드 임플란트로 안전하고 올바른 식립

 

임플란트의 과정을 간단하게 말씀드리자면, 인공 뿌리 부분에 해당하는 '픽스처'를 잇몸에 식립한 후 튼튼하게 자리 잡을 때까지 기다렸다가 그 위에 지대주를 장착하고 마지막으로 보철물을 장착하게 됩니다. 픽스처를 식립할 때 외과적인 수술이 동반되는 것인데 이때 신경이나 인접 치아를 잘못 건들지 않도록 안전하고 세세한 치료가 반드시 필요합니다. 임플란트 식립의 정확도를 높이기 위해 에스플란트 치과병원은 '가이드'를 활용하여 임플란트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가이드 임플란트란 무엇일까요?
내비게이션이 올바른 길을 안내해 주듯이 임플란트를 식립하는 올바른 길을 안내해 주는 가이드를 환자분의 구강에 장착한 후 임플란트를 식립하는 것입니다. 이 가이드를 제작하기 위해 진단 단계에서 진행한 X-Ray와 3차원 CT를 토대로 컴퓨터 모의수술을 진행합니다. 모의수술을 수차례 하며 가장 정확하고 적합한 수술 방법을 찾게 되는 것이죠. 모의수술은 여러 번 전행할수록 실제 수술에서의 정확도가 올라가게 됩니다.

 

 

모의수술 결과들 중 가장 최적의 결과를 토대로 수술 유도 장치인 가이드를 제작하고, 실제 수술 시 이 가이드를 환자분의 구강에 장착하고 절개가 아닌 드릴링 방식으로 임플란트를 식립하게 됩니다.

 

 

가이드 임플란트의 장점은 정확성도 있지만 시간 단축도 있습니다. 절개가 아니라 드릴링으로 식립하는 만큼 더욱 빠른 식립이 가능하고, 절개 면적이 작아지기 때문에 출혈, 붓기, 통증 등의 후유증도 줄어들게 됩니다.


또 다른 장점은 발치와 동시에 임플란트 식립을 진행할 수 있고 임시 보철물까지 올릴 수 있다는 것입니다. 단, 발치 후 즉시 식립의 경우 환자분의 잇몸뼈 상태가 좋은 경우에 한하여 가능하므로 담당 주치의와의 상담 후 결정하게 됩니다.

 

 

에스플란트 치과병원이 이렇게 빠르고 정확한 임플란트를 진행할 수 있는 이유 첫 번째, 고가의 첨단 진료장비에 아낌없는 투자입니다. 현재 전 세계 병원에서 가장 많이 사용하고 있는 첨단 덴탈 CT와 컴퓨터 프로그램을 통하여 환자분 개개인을 위한 맞춤 진료를 성공적으로 수행하고 있습니다.

 

 

두 번째, 서울대 치의학 박사 출신 원장님들의 풍부한 경험입니다. 4인의 서울대 치의학 박사 출신의 협진과 분업 시스템은 물론이며 치주, 보존, 교정, 예방 등의 치과 관련 서울대 전문의 협진을 통해 빠르고 정확한 치료가 가능합니다.

세 번째, 오직 임플란트 수술만을 위한 임플란트 수술센터 보유입니다. 임플란트 수술은 독립된 구역에서 진행하여야 세균 감염으로부터 환자의 안전을 온전하게 보장할 수 있습니다. 에스플란트 수술센터는 단독으로 사용되는 전용 층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수술실 입장 전 모든 의료진과 환자는 에어샤워실을 통과한 후 입장을 합니다. 이로 인해 외부에서 유입되는 세균감염에 대한 걱정을 덜어 안전한 수술 진행이 가능합니다.

 

 

2008년 개원 이후로 15년째 한자리를 지키며 수많은 환자분들에게 환한 미소와 튼튼한 저작력을 되찾아드렸습니다. 이 시간 동안 30,000건이 넘는 임플란트를 식립해 오며 이 수많은 결과들을 토대로 끊임없이 연구하고 매일같이 더 나은 의료 서비스를 제공하고자 노력하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