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한국어/덴탈케어

손상된 치아, 발치하지 않고 최대한 보존하는 에스플란트의 신경치료

 

신경치료는 충치를 치료할 때 흔히 사용되는 시술입니다. 동시에 고통스럽다고 악명 높기도 하죠. 신경관 내부에 오염된 신경을 제거해야 하는데 이 과정이 매우 섬세하게 진행되어야 하기 때문에 숙련도가 없는 치과에서 시술을 받으면 환자분에게 가해지는 통증도 커지게 됩니다. 에스플란트 치과병원은 섬세하고 안전한 신경치료를 위해 첨단 장비를 사용하고 있습니다.

신경치료를 제때 받지 않아서 치아의 기능이 계속해서 상실되면 이후에는 임플란트를 진행하지 않으면 치아의 기능을 되살릴 수 없는 상황까지 갈 수 있습니다.

 

 

신경치료가 필요한 경우에는 어떤것들이 있을까요?

■  충치가 심해져 치아 뿌리나 치아 신경까지 염증이 발생한 경우

  외상으로 인해 치아에 금이 가거나, 부러지거나, 흔들리는 경우

 치아가 심하게 마모되거나 패인 경우

  돌출된 앞니의 심미 보철을 위한 경우

  치아를 씌우기 위해 많이 깎아야 하는 경우

  과거의 신경치료가 실패하여 염증이나 통증이 재발한 경우

 

 

신경치료의 과정을 안내해 드리겠습니다.

먼저 마취 후 충치를 제거합니다. 이후 치아 뿌리 쪽 신경관 안의 오염된 신경을 제거하고 깨끗이 소독합니다. 염증이 제거되고 신경관 내부가 완벽히 깨끗해지면 충전물로 메워주며 마무리됩니다.

 

 

신경치료는 비교적 흔하게 하는 시술이지만 자연치아를 살리는 데 있어 가장 효과적인 방법으로 정밀한 시술이 요구되는 치료입니다. 하지만 신경치료가 제대로 이루어지지 않아 재신경치료를 받게 되는 경우가 있는가 하면, 작은 치아의 경우 충치가 잘 제거되지 않을 우려가 있어 일반적으로 눈으로 보이는 것보다 더 넓게 치아를 삭제하게 됩니다.

 

 

에스플란트 치과병원은 세밀하고 정교한 치료를 위해 미세광학현미경을 사용합니다.

이처럼 가시적으로 볼 수 있는 시각과 현미경의 시각 차이는 엄청나기 때문에 미세광학현미경은 신경치료에 있어 신경관이 보이지 않거나 치아 뿌리 끝 수술, 미세한 치아의 균열 등 정밀한 치료에 많은 도움이 됩니다.

 

 

치의학과 현대 과학의 조화로 보다 세밀하고 수준 높은 진료가 가능해짐으로써 자연치아를 최대한 살리려고 하는 노력의 산물이라 할 수 있는 미세광학현미경 진료. 환자 한 분 한 분을 '가족을 치료하는 마음으로' 정성스럽게 치료하는 에스플란트 치과병원입니다. 햇수로 15년째 한자리를 지키며 수많은 환자분들과의 신뢰관계를 돈독히 해오고 있습니다. 언제든 내원하시어 불편한 사항을 상담받아보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