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한국어/덴탈케어

만성치주염 환자를 위한 에스플란트 치과병원의 맞춤관리

 

만성 치주염은 치아 주위 조직의 염증으로 인해 잇몸(치은)과 치아를 지지해 주는 뼈(치조골)가 파괴되는 질환을 의미합니다. 이는 일반적으로 풍치라고 알려져 있으며, 전문 용어로는 치주 질환, 치은염(잇몸 염증), 치주염(뼈까지 파괴된 염증)이라 합니다. 20세 이상 성인의 과반수가 앓을 만큼 흔한 질환이며 감기보다 치주염을 앓는 사람이 더 많다고 합니다. 흔한 질환인 만큼 평상시의 관리가 무엇보다 중요하겠죠?

 

 

에스플란트 치과병원에서는 만성 치주염 환자 맞춤 관리를 통해 환자 개개인의 구강 상태에 적합한 처방으로 건강한 구강관리를 할 수 있도록 도와드리고 있습니다. 치주 질환이 있으면 심혈관 질환 14%, 뇌혈관 질환 11%, 당뇨병 10%, 합병증 60%, 암 및 종양 14%, 신장질환 60%, 만성 폐쇄성 호흡기 질환 및 폐렴 75%, 저체중 미숙아 70%로 발병 위험이 높아집니다.

 

 

만성 치주염은 중증으로 발전하기 전까지는 자각증상이 없어 초기 치료가 어렵기 때문에 정기적인 치과검진 및 스케일링과 같은 예방치료가 필수적입니다. 깨끗하게 닦은 구강에서도 몇 시간이 지나면 치면에 구강 내 미생물이 흡착하여 얇은 막을 형성하고, 이 얇은 막에 세균이 자라기 시작해 점점 커지면 잇몸에 염증을 일으키게 됩니다. 이러한 세균 덩어리를 치면 세균 막이라 하고, 이는 충치와 치주 질환의 주요 원인이 되므로 주기적인 퍼펙트 페리오케어 프로그램을 통해 치면 세균 막을 제거하여 구강 질환을 예방해야 합니다.

 

만성 치주염의 원인은 다음과 같습니다.

■  치태, 치석

  잘못된 보철물, 부정교합

  이를 악무는 습관, 흡연

  당뇨병, 심혈관계 질환, 임신, 영양이상

 

 

만성 치주염의 증상

  잇몸이 붓는다.

  출혈이 발생한다.

  치아가 흔들린다.

  통증이 느껴진다.

 

 

만성 치주염을 예방하기 위해 1년에 최소 1회씩 정기적으로 스케일링을 받는 것이 좋습니다. 아무리 평상시에 양치질을 꼼꼼히 하고 치실, 치간칫솔 등을 활용한다고 해도 미처 제거되지 않는 치석, 치태, 플라그가 있을 수 있기 때문에 치과에 내원하셔서 전문가에게 스케일링을 받는 것이 좋습니다.

 

 

에스플란트 치과병원에서는 페리오케어도 진행하고 있습니다. 페리오케어란 전문가 치아관리 프로그램을 말합니다. 스케일링보다 한 단계 업그레이드된 구강 위생, 예방 관리법으로 일반적인 치석제거 수준이 아닌 한 차원 높은 치아 토탈 케어 프로그램을 말합니다. 치석제거는 물론 입체적으로 전체 치아의 플라그를 제거해 세균 없는 깨끗한 치아의 상쾌함을 느끼실 수 있는 프로그램입니다. 페리오케어를 계속 해온 사람과 그렇지 않은 사람의 충치 발생률은 4년간 약 15배, 6년간 70배의 차이가 있다고 합니다.

 

페리오 케어의 치료 과정은 다음과 같습니다.

 

에스플란트 치과병원은 2008년 개원 이후로 햇수로 15년째 한자리를 지키며 수많은 환자분들의 구강건강을 위해 힘써왔습니다. 치주 질환 예방을 위한 검진과 관리는 물론이며 충치, 사랑니, 틀니, 임플란트 등 다방면에서 환자분들을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언제든 에스플란트로 내원하셔서 상담 받아보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