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한국어/임플란트

시간과 통증을 줄인 에스플란트의 즉시 기능 임플란트

병원은 미루지 말라는 말이 있는데 현대인들은 각자의 다양한 사정으로 병원을 계속 미루기도 하고, 한편으로는 정말 병원에 가고 싶지만 도저히 시간을 낼 수 없는 안타까운 경우도 있습니다. 그렇게 진통제를 먹어가며 참다가 결국은 더 이상 미룰 수 없을 때 병원을 찾는 분들이 계신데요, 치과도 예외가 아니죠. 특히 잇몸에서 피가 나고 치아가 시린 것처럼 명확히 느껴지고 보이는 증상이 있음에도 치료를 미루는 분들도 있습니다. 에스플란트 치과병원은 모든 환자분들이 적절한 시기에 올바른 치료를 받을 수 있도록 '즉시 기능 임플란트'를 시행하고 있습니다.

 

 

발치 – 임플란트 수술 – 보철 이 3단계의 과정을 1~2일 안에 진행하여 발음과 심미성, 정상적 사회생활이나 일상생활로의 빠른 복귀를 가능하게 한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틀니형 임시치아는 아무래도 발음이 부정확할 수밖에 없고 심미성도 떨어져 정상적 일상생활이 힘들죠.

또한 신경치료, 충치치료, 치주치료를 임플란트와 동시에 진행할 수 있기 때문에 치과에 잦은 내원을 하실 필요가 없습니다.

 

실제로 에스플란트에 내원하셨던 50대 남성 환자분의 사례를 토대로 더 자세한 설명을 드리겠습니다. 이 환자분께서는 사업상 워낙 바빠서 한참 동안 치료를 미루고 있었습니다. 증상으로는 잇몸에서 피가 나고 치아가 흔들리고 찬물을 마시면 여러 개의 치아가 시리다고 하였습니다. 먼저 3차원 CT 촬영을 하고 판독해 본 결과 구강 전반에 걸쳐 만성 치주염이 확인되었고 3개의 치아에서 치수를 침범하는 심한 충치가 발견되었습니다.

 

아래 앞니를 포함하여 총 9개의 치아를 발치하고 임플란트 수술이 필요하며 3개 치아는 심한 충치로 인해 신경치료가 필요한 상황이었습니다.

 

 

에스플란트 치의학박사 손병섭 원장님께서는 마취과 전문의 김재영 선생님 그리고 에스플란트 치과병원의 보존과 전문의 이종호 원장님과 더불어 사전 협진 회의를 거쳤고, 총 2시간 45분의 마취과-치과 협진 치료 계획을 결정하였습니다.

오전 9시부터 마취과 전문의의 마취 유도, 그리고 이종호 원장님의 1시간에 걸친 신경치료가 끝난 후 1시간 30분간 9개의 치아를 발치하고 7개의 임플란트를 식립했습니다. 앞니 부분은 심미성과 발음 유지를 위해 즉시 기능이 가능한 임시 보철물 치료까지 한 번에 진행했습니다.

 

 

긴 수술이었지만 환자분은 마취 회복 후 회복실에서 충분한 산소 공급 그리고 수액 영양제와 진통제를 3시간에 걸쳐 투여받고 오후 3시쯤 퇴원할 수 있었습니다. 에스플란트 치과병원에는 이렇게 당일 입퇴원이 가능한 회복실도 운영하고 있습니다. 회복실 전담 간호사가 있기 때문에 환자분의 상태를 보다 면밀하게 살필 수 있고 정신적, 신체적으로 모두 정상 범위로 회복되었다고 판단될 때 퇴원하실 수 있도록 도와드리고 있습니다.

 

 

이렇게 빠르고 정확한 치료가 가능한 이유 첫 번째, 디지털 장비의 정확한 분석입니다. 정확한 진단과 분석은 치료의 기본이죠. 3D 디지털 CT와 3D 보철 스캐너를 통해 정확한 진단과 계획이 가능하여 즉시 기능이 가능한 임플란트 치료 준비와 당일 임플란트 치료가 가능한 것입니다.

 

 

두 번째로 서울대 박사 출신의 풍부한 경험과 협진입니다. 4인의 서울대 치의학 박사 출신의 협진과 분업 시스템은 물론이며 치주, 보존, 교정, 예방 등의 치과 관련 서울대 전문의 협진을 통해 빠르고 정확한 치료가 가능한 것입니다.

 

마지막으로 철저한 계획과 가이드 제작입니다. 환자분의 이해를 돕기 위해서는 물론이며 치료의 정확성과 신속성을 위해 사전에 치료 계획을 수립하여 모의 수술을 진행하고 수술용 가이드를 제작하여 정확한 위치에 적은 절개로 식립을 하여 환자의 빠른 회복과 즉시 기능을 가능하도록 합니다.

임플란트는 무조건 6개월이상 걸리는 장기치료아닌가요? 라는 생각에 치료를 미루셨던분들도 에스플란트에 내원하셔서 나의 구강상태에 딱 맞는, 최적의 치료방법을 만나보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