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한국어/임플란트

뼈이식 임플란트, 튼튼한 지반에 튼튼한 공사가 가능하죠 [에스플란트 치과병원]

임플란트는 만 18세 이상 뼈의 성장이 끝난 성인이라면 누구나 받을 수 있는 수술입니다. 예전에는 막연히 임플란트는 노년기에만 받는 치료라고 생각했는데요, 제 주변 20대 친구들 중에서도 임플란트를 식립했다는 경우를 심심치 않게 볼 수 있었습니다. 임플란트는 자연치아와 거의 유사한 저작력을 재현할 수 있고, 심미성도 매우 높기 때문에 점점 대중화되고 있죠.

 

하지만! 임플란트 환자의 평균연령은 꽤 높은 것이 사실입니다. 이유는 단순합니다. 우리가 영구치를 갖게 되는 것은 청소년기인데 이때부터 노년기까지 사용을 하다 보니 자연스럽게 노화가 진행되고 그로 인해 구강 내에 질환이 생기는 것이죠. 때문에 노년기에 치아 상실이 많이 일어나고 이를 대신하는 임플란트를 찾게 되는 것입니다. 그런데 질환으로 인해 치아에만 문제가 생긴 것이 아니라, 잇몸뼈까지 약화된 경우를 쉽게 만나볼 수 있는데요, 약해진 잇몸 위에 튼튼한 임플란트를 심기란 어려울 수밖에 없습니다.

이럴 땐 에스플란트의 뼈이식 임플란트를 통해 해결이 가능합니다.

 

 

밀도가 치밀하고 단단한 잇몸뼈가 임플란트의 핵심이기 때문이죠. 잇몸뼈가 약하거나 소실된 경우 뼈이식, 치조골 이식을 통해 충분히 뼈가 치밀하고 단단해지도록 만든 후 임플란트 수술을 합니다. 뼈의 흡수가 심하지 않아 적은 양의 뼈 이식을 하는 경우 임플란트를 식립하면서 함께 뼈 이식을 할 수 있지만, 뼈의 흡수가 심하여 많은 양의 뼈 이식이 필요한 경우에는 뼈 이식을 먼저 진행한 후 뼈가 형성이 되면 임플란트를 식립합니다.

 

 

뼈이식의 과정은 다음과 같습니다.

1.     먼저 임플란트를 심어야 할 곳의 치아를 발치합니다. 염증이 있다면 염증도 깨끗이 제거해야 뼈가 차오릅니다.

2.     발치한 자리의 연조직은 2주 정도면 아물게 되나, 안의 뼈가 아무는 데는 4~6주 정도가 걸리게 됩니다. 염증으로 인해서 없어진 뼈는 재생이 잘되지 않기 때문에 아물어 든 후에도 움푹 파여있습니다.

3.     움푹 패인 곳에 인공뼈를 채워 막을 덮은 후 봉합하는 시술을 합니다.

4.     인공뼈는 뼈가 부족한 부분에 자가골 생성에 도움을 주어 단단하고 치밀한 자가골로 대체될 수 있게 해주며, 2~3개월 정도 경과 후 안전한 임플란트 수술을 가능하게 합니다.

5.     뼈이식 임플란트는 기존의 임플란트 보다 인공뼈와 자가골이 결합하여야 하는 시간이 2~3개월 정도 더 소요되며 결합된 후에는 자연치아처럼 사용이 가능합니다.

 

 

노화가 진행되지 않았다 하더라도 다음의 상황에 해당이 된다면 전문의가 뼈이식 임플란트를 권할 수 있습니다.

■  치아를 상실한지 오랜 시간이 흐르신 분

■  뼈의 두께가 너무 얇거나 높이가 낮은 분

■  치아를 빼고 곧바로 임플란트를 심어야 하는 분

■  치주 질환으로 치아를 잃게 되신 분

 

 

에스플란트 치과병원은 위의 케이스에 포함되는 많은 환자분들을 만나보았습니다. 전원 서울대 치의학 박사 출신 원장님들의 협진과 분업 시스템을 통해 모든 분들께 성공적으로 임플란트 식립을 완료해 드렸습니다.

또한 상담실장 없이 처음부터 담당 주치의가 진단하고 수술 계획을 수립합니다. 이후 수술, 수술 후 관리까지 1:1로 책임지기 때문에 다른 환자와 치료에 혼선이 생길 일이 없으며 정형화된 치료가 아닌 나에게 딱 맞는 맞춤 치료가 가능합니다.

 

 

에스플란트 치과병원은 다음 달로 개원 14주년을 맞이합니다. 꽉 찬 14년이라는 시간 동안 에스플란트가 점점 더 단단해질 수 있었던 것은 에스플란트를 믿어주는 환자분들의 덕분입니다. 앞으로도 이 자리에서 수많은 환자분들의 튼튼한 저작력과 환한 미소를 지키기 위해 노력하는 에스플란트 치과병원이 되겠습니다. 언제든 내원하셔서 상담받아보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