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한국어/임플란트

임플란트와 틀니도 보험 혜택을 통해 합리적으로 진행하세요 [에스플란트 치과병원]

오복 중 하나에 포함되는 ‘치아건강’
우리는 청소년기에 영구치를 갖게 됩니다. 이 영구치를 노년기까지 튼튼하게 오래도록 사용하기 위해서 20~30대 때부터 열심히 관리를 하기도 하지만 아무래도 쉽지 않습니다. 치아는 오랜 기간 사용하는 신체 부위이며 한번 다치면 자연치유가 되지 않기 때문에 누적 피로가 계속해서 쌓일 수밖에 없습니다. 때문에 결국은 노화로 인해 자연스러운 질환이 발생하기 쉬운 것이죠.

 

 

자연치아를 상실했다면 임플란트나 틀니를 통해 대체해 주어야 합니다. 그 이유는 굉장히 다양한데요, 기본적으로 씹는 기능을 하지 못하면 영양소 부족으로 인해 전신에 걸쳐 문제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노인분들의 경우 치아가 부딪히며 뇌로 전해지는 자극이 줄어들면 치매 발병률이 높아질 수 있습니다. 또한 제대로 발음하는 것도 어렵고, 심미적으로도 좋지 않기 때문에 자신감도 하락될 수 있죠. 이러한 여러 가지 문제점 때문에라도 임플란트나 틀니를 진행하셔야 하는데 금액 때문에 고민 중이셨다면 오늘의 글을 참고해 주세요!

 

 

치과치료는 다른 병원에 비해 평균 치료비가 높은 편에 속합니다. 에스플란트 치과병원은 많은 분들이 부담을 덜고 적절한 시기에 올바른 치료를 받으실 수 있도록 보험 임플란트, 보험 틀니도 진행하고 있습니다.

 

먼저 임플란트 보험 혜택에 대해 안내해 드리겠습니다.

적용 대상은 만 65세 이상 건강보험 가입자 또는 피부양자이며, 적용 부위는 PFM 보철 수복(분리형 식립 재료 사용)입니다. 급여 범위는 1인당 평생 2개까지 가능하며, 본인 부담률은 30%(건강보험 가입자)입니다.

이때 상악, 하악, 어금니, 앞니 등 위치에 관계없이 1인당 2개까지 가능한 것이며, 다른 보철물이 아닌 ‘PFM’ 보철물을 사용할 때에만 보험 적용이 되는 것입니다. PFM 보철물은 겉은 도자 기색, 속은 메탈 재질로 되어 있는 보철물입니다. 치아색과 유사하게 재현할 수 있어서 심미적인 부분이 강조되며, 안쪽이 메탈 재질이기 때문에 쉽게 깨지지 않는 높은 강도를 갖고 있다는 특징이 있습니다.

 

 

또한 보험 임플란트 진행시 알아두셔야 할 점! 맞춤 지대주 제작은 별도의 금액이 추가되며, 완전 무치악 환자의 경우 보험 적용이 불가합니다.

 

 

다음은 틀니 건강보험 안내입니다.

적용 대상은 임플란트와 마찬가지로 만 65세 이상 건강보험 가입자 또는 피부양자입니다. 적용 부위는 완전 틀니의 경우 레진상/금속상 완전 틀니이며, 부분 틀니의 경우 클라스프/유지형 부분 틀니입니다. 임플란트와 다르게 7년에 1회씩 보험 적용이 가능하며, 본임 부담률은 30%(건강보험 가입자)입니다.

 

틀니의 경우 환자의 구강상태가 심각하게 변화되어 재제작이 필요하다는 의학적 소견이 있는 경우에는 1회에 한하여 추가 급여가 가능합니다.

 

 

보험 임플란트, 보험 틀니를 진행하실 때에는 처음 치료를 시작한 치과에서 끝까지 진행하셔야 합니다. 중간에 이사, 혹은 단순 변심으로 치과를 변경하실 경우 보험 혜택으로 지불되었던 70%의 부분까지 환자분께서 부담하셔야 합니다. 때문에 처음부터 믿을 수 있는 치과를 찾아 내원하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하겠죠?

 

 

에스플란트 치과병원은 전원 서울대 치의학 박사 출신 원장님들이 보다 꼼꼼하고 섬세하게 치료하는 치과병원입니다. 햇수로 15년째 한자리를 지키며 수많은 환자분들의 건강한 저작력을 되찾아드렸습니다. 긴 시간 동안 결과로서 실력을 입증하며 환자분들과 신뢰관계를 쌓아온 치과, 임플란트, 틀니 잘하는 에스플란트로 언제든 문의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