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한국어/에스플란트이야기

에스플란트 치과병원이 알려주는 좋은 치과병원의 요건

 

검색창에 '치과'를 검색하면 굉장히 많은 치과가 나오죠. 이 중에서 나에게 잘 맞는 치과병원을 찾기란 어려울 수 있습니다. 워낙 병원이 많다 보니 그냥 집 근처, 회사 근처 이렇게 대충 정했다가 나에게 맞지 않는 치료를 받고 여러 방면에서 만족스럽지 않은 경험을 할 수 있습니다. 에스플란트 치과병원은 정직한 치과병원으로서, 자신 있게 '좋은 치과 고르는 방법'에 대해 안내해드리고자 합니다.

 

 

1.     원장님이 직접 상담하는 치과를 고르세요.
치료 계획과 상담은 가장 중요한 치료의 첫 단계로서 당연히 임플란트 주치의 치과의사의 몫입니다. 상담실장은 환자가 주치의를 만나기 전에 어디가 불편해서 내원하였는지 등의 특이사항을 미리 상담할 수는 있어도 치료 계획이나, 임플란트를 몇 개 하셔야겠다 등의 판단은 할 수 없습니다.

 

 

2.     수술부터 보철까지 한 의사가 진행하는지 확인하세요.
이게 무슨 말인가 싶으신가요? 임플란트 수술이라고 하면 인공치근인 픽스처를 잇몸에 식립하는 것을 말합니다. 이후에는 튼튼하게 자리를 잡으면 지대주를 연결하고 보철물을 장착하는 것이죠. 때문에 가장 중요한 부분이 바로 임플란트 수술, 즉 식립 과정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이 수술은 A 의사가 진행하고, 이후 지대주 연결과 보철물 장착은 B 의사가 하는 치과는 추천하지 않는다는 뜻입니다. 임플란트 치료는 처음부터 끝까지 한 명의 주치의가 진단과 치료 계획 – 수술 – 보철 – 사후관리를 다 맡아야 더 효율적이며 책임 소재도 명확해집니다.

 

 

3.     엄청난 할인 이벤트를 지나치게 자주 진행한다면, 이벤트 내용을 꼼꼼히 살펴보세요.
임플란트 비용을 터무니없이 낮게 책정하여 구미를 당긴 다음 막상 내원해서 상담을 받아보면 여러 가지 추가 비용을 요구하는 치과도 있습니다. 저렴한 가격으로 마케팅을 하는 임플란트의 경우 대부분 작은 글씨로 치조골 이식 등 추가적인 시술은 금액이 추가된다는 내용이 쓰여있을 것입니다.

 

 

정기검진과 사후관리, 사후관리체계가 명확한 병원이 좋은 병원입니다. 임플란트 종류보다는 의료진의 경력과 병원의 감염관리가 어떻게 행해지고 있는지가 더 중요합니다. 또 수면마취를 통해 임플란트를 진행할 시 마취통증의학과 전문의가 시행하는지 확인하셔야 합니다.

에스플란트 치과병원은 상담실장 없이 서울대 치의학박사 출신 주치의 상담부터 수술, 수술 후 관리까지 1:1로 책임지는 책임 주치의 제도를 15년째 고수해오고 있습니다.
상담을 시작한 의사가 수술부터 보철까지 다 맡아서 하는 것은 너무도 당연하며 수술 후 올바른 관리법까지 안내해 드리고 있습니다.

 

 

에스플란트 치과병원에서 임플란트를 담당하고 계시는 보철과 원장님 네 분 모두 서울대 치의학 박사 출신으로 풍부한 임상경험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또한 한 층 전체를 임플란트 수술센터로 운영하며 외부에서의 감염으로부터 환자의 안전을 보장할 수 있으며 모든 의료진과 환자는 에어샤워실을 통과한 후 수술실에 입장하기 때문에 더욱 안전하다고 자신 있게 말씀드릴 수 있습니다. 그밖에 진료에 사용되는 모든 도구들은 전문 소독 기사님이 보건복지부의 기준에 의거하여 분류 – 세척 – 건조 - 포장 – 멸균 -보관의 단계를 꼼꼼하게 거치며 관리하고 있습니다.

 

 

에스플란트 치과병원은 다가오는 4월에 14번째 생일을 맞이합니다. 이렇게 긴시간 수많은 환자분들과 신뢰관계를 쌓아올 수 있었던 이유는 다름아닌 에스플란트의 정직함과 올바른 치료라고 생각합니다. 언제나 이 자리를 지키고 있을 에스플란트를 찾아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