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한국어/에스플란트이야기

개원 14주년, 에스플란트가 오래도록 사랑받는 이유

 

에스플란트 치과병원은 개원 14주년을 코앞에 두고 있습니다. 2008년에 지금 이 자리에 개원한 에스플란트는 꽉 찬 14년이라는 긴 시간 동안 30,000건에 가까운 임플란트를 식립해왔습니다. 14년 전에 에스플란트는 어떻게 시작되었는지, 그리고 어떠한 강점 때문에 지금까지도 변함없이 사랑받는지 그 이유에 대해 소개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에스플란트 치과병원은 ‘가족을 치료하는 마음으로’라는 슬로건을 항상 되뇌며 모든 환자분들을 정성스럽게 진료합니다. 때문에 첫 상담부터 수술 계획 수립, 수술, 수술 후 관리까지 원장님이 1:1 담당 주치의 제도로 책임지고 있습니다. 모든 사람의 치아가 다르듯이 임플란트도 사람마다 본인에게 맞는 형태가 다를 수밖에 없습니다. 1:1 담당 주치의 제도를 통해 정형화된 치료가 아니라 개인에게 딱 맞는 맞춤 치료를 받으실 수 있습니다.

 

 

첨단 디지털 장비에 투자를 아끼지 않습니다. 에스플란트 치과병원은 현재 전 세계 병원에서 가장 많이 사용하고 있는 첨단 덴탈 CT와 컴퓨터 프로그램을 통해 세밀하고 정교한 진단을 하고 있습니다. 이를 바탕으로 올바른 수술 계획을 수립하는 것이 가능하게 됩니다.

 

 

오직 임플란트 수술만을 위한 임플란트 수술센터를 보유하고 있습니다. 임플란트 수술은 독립된 구역에서 진행하여야 세균 감염으로부터 환자의 안전을 온전하게 보장할 수 있습니다. 에스플란트 수술센터는 단독으로 사용되는 전용 층으로(8층 전체) 구성되어 있으며, 수술실 입장 전 모든 의료진과 환자는 에어샤워실을 통과한 후 입장을 하게 됩니다. 때문에 외부에서 유입되는 세균감염에 대한 걱정을 덜고 더욱 안전한 수술 진행을 할 수 있습니다.

 

 

비슷한 이야기로 치과에서 사용되는 수많은 도구들의 관리는 어떻게 되는지 궁금하신가요? 치과 진료 도구는 구강 내에 직접 들어가기 때문에 감염관리가 무엇보다 중요하죠. 에스플란트치과병원은 미국 CDC(질병통제예방센터)의 기준에 근거해 철저한 10단계 감염관리 시스템을 시행하고 있습니다. 치과치료에 필요한 모든 기구뿐만 아니라 환자분이 치료를 받는 진료 체어, 정수 시스템, 진단 장비, 수술방 관리 등 전문지식이 포함된 위생 감염 교육을 주기적으로 진행하여 세척, 소독, 멸균 및 기구 관리, 보관까지 철저하게 관리하고 있습니다.

 

진료와 치료에 쓰인 모든 기구는 보건복지부의 기준에 의거하여 분류->세척->건조->포장->멸균->보관의 단계를 거칩니다.

 

치과공포증이 심하신 분들을 위해 의식하 진정 법이라고 불리는 수면마취를 통해 편안한 치료를 제공합니다. 의식하 진정 법을 이용한 임플란트란, 환자가 편안한 상태에서 시술받을 수 있도록 담당 의사가 처방한 약물을 사용하여 환자의 감각을 완화시킨 후 임플란트 수술을 진행하는 방법입니다. 환자는 잠을 자는 것처럼 주위의 상황을 기억하지 못해 치료를 편안하게 받을 수 있으며 치과치료에 대한 막연한 두려움, 공포와 긴장, 근육통을 해소할 수 있습니다.

 

임플란트에 가장 많이 적용되지만 신경치료, 사랑니 발치 등에도 적용될 수 있습니다. 수면 마취 전문가와 전담인력, 환자 감시 장치와 완벽한 응급장비를 구비하여 안전한 의식하 진정 법 임플란트를 제공합니다.

 

 

앞으로도 20주년 25주년 계속해서 발전해나갈 에스플란트 치과병원입니다. 지금까지의 시간이 그러했듯 앞으로의 시간도 에스플란트와 함께 해주시기 바랍니다. 언제나 이 자리를 지키는 당신의 주치의, 에스플란트를 찾아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