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한국어/덴탈케어

갈수록 심해지는 미세먼지, 치아 건강까지 위협합니다. [에스플란트 치과병원]

 

 

호흡기에도 안 좋고 피부에도 안 좋은 미세먼지는 갈수록 심각해지고 있습니다. 그런데 이 미세먼지가 구강건강에까지 악영향을 끼친다는 것 알고 계셨나요? 갈수록 심해지는 미세먼지 탓에 공기청정기 판매율은 나날이 늘어가고 있습니다. 언제쯤 쾌적한 환경에서 숨을 쉴 수 있을까요?

미세먼지가 구강에 끼치는 영향을 알아봅시다.

 

 

미세먼지 안에 들어있는 각종 유해 성분은 구강 내 유해세균의 농도를 증가시켜 치주염이나 치주 질환을 야기할 수 있습니다. 또한 구강이 건조하면 세균 번식이 활발해지는데, 최근에는 몇 년째 계속되는 마스크 착용으로 인해 구강 건조증이 생기는 사람들이 많아지는 추세입니다. 구강이 건조해지면 침 분비가 줄어들고 세균의 활발한 활동이 시작되는 것입니다. 여기에 미세먼지까지 더해지면 구강 내 상황은 세균의 천국이라고 볼 수 있죠. 따라서 올바른 양치질은 기본이며, 충분한 물 섭취를 해주시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신맛이 나는 과일을 챙겨 먹거나, 껌을 씹는 등 침 분비가 많이 되게 해주시는 것이 좋습니다.

 

 

미세먼지 속 유해 물질은 임플란트 시술을 받은 분들에게도 좋지 않은 영향을 끼칩니다.
바로 임플란트 주위염 발생 확률이 올라간다는 것인데요, 미세먼지가 구강 내에 들어가 세균 활동이 활발해지면 임플란트 주변 잇몸에 치주염, 질환 등이 발생할 확률이 올라가게 되며, 그 결과 임플란트 주위염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임플란트를 하고 나서 최소 6개월은 정기적인 치과 검진과 스케일링을 통해 청결관리를 해주시고, 외출 후 반드시 양치질을 해주시는 것이 좋습니다.

 

 

계속되는 코로나로 인해 힘든 상황에 미세먼지까지 기승을 부리니 도대체 언제쯤 쾌적한 세상을 만날 수 있는 걸까 스트레스도 많은 요즘입니다. 그래도 우리에게 놓인 상황 속에서 최대한 우리의 건강을 지킬 수 있도록 관리하며 쾌적한 세상을 만날 그날까지 모두 파이팅 해봅시다!

 

 

정기적인 치과검진은 미미한 증상만 있었던 질환들을 초기에 찾아낼 수 있으며, 주기적인 스케일링을 통해 보다 청결한 구강관리가 가능합니다. 압구정로데오에 15년째 자리를 지키며 수많은 환자분들의 고민을 해결해주는 믿을 수 있는 치과, 에스플란트 치과병원으로 언제든 문의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