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한국어/임플란트

치과공포증, 수면 임플란트로 해결 [에스플란트 치과병원]

 

치과공포증으로 인해 치과치료에 어려움을 겪고, 적절한 치료 시기를 놓쳐서 나중에 더 큰돈과 시간, 그리고 통증을 동반하며 시술을 받는 분들이 계십니다. 치과공포증은 굉장히 많은 어린이, 성인남녀 누구에게나 나타날 수 있는데요, 어린이들의 경우 치과공포증이라는 부정적 감정이 생기지 않도록 어릴 때 미리 관리를 해줄 수 있습니다.

 

어른들은 아이들이 치아 청결관리를 잘 했으면 하는 마음에 “지금 양치 안 하면 치과 가야 해!” , "초콜릿 먹으면 치아 아야 해서 병원 가야 한다?”라는 식으로 겁을 주는 경우가 있습니다. 하지만 이러한 말들은 아이에게 ‘치과’는 피해야 하는 곳, 무섭고 두려운 곳이라는 인식을 심어줄 수 있습니다. 그렇게 되면 간단한 치료조차 꺼리게 되고 나중에는 더 큰 시술도 미루는 사람이 될 수 있는 것이죠.

 

 

때문에 부정적인 표현보다는 조금 더 구체적으로 설명을 해주는 것이 좋으며, 어릴 때 부모님과 치과에 동행하여 부모님이 아프지 않게 검진받는 모습을 보여주는 것도 좋은 방법이 될 수 있습니다. 간단한 검진, 불소도포 등의 아프지 않은 치료를 진행하다 보면 자연스럽게 치과는 무서운 곳이 아니라 아프지 않기 위해서 오는 곳이라는 인식이 생길 수 있습니다.

 

 

하지만 저는 이미 성인인데, 치과공포증 때문에 치료를 도저히 못 받겠어요.
라고 생각하시는 분들은 에스플란트 치과병원의 의식하 진정 법(수면 치료)를 통해 해결하실 수 있습니다.

 

 

노화, 질환, 혹은 갑작스러운 교통사고나 스포츠 사고로 치아를 상실한 경우 발치 후 임플란트를 식립하는 것이 좋은데요, 치과 공포증을 앓고 있는 분들은 단순한 스케일링이나 검진도 꺼리기 때문에 임플란트 시술을 받기란 정말 쉬운 일이 아닙니다. 에스플란트 치과병원은 환자 감시하 의식하 진정 법(수면 임플란트)를 통해 많은 분들이 부담 없이 임플란트 식립을 받으실 수 있도록 돕고 있습니다.

 

 

의식하 진정 법이란, 환자가 편안한 상태에서 시술받을 수 있도록 담당 의사가 처방한 약물을 사용하여 환자의 감각을 완화시킨 후 임플란트 시술을 진행하는 방법을 말합니다. 환자는 잠을 자는 것처럼 주위의 상황을 기억하지 못해 임플란트 시술을 편안하게 받을 수 있으며 치과치료에 대한 막연한 두려움, 공포와 긴장, 근육통을 해소할 수 있습니다.

 

 

마취에 대한 두려움이 있으신 분들도 걱정하지 마세요! 에스플란트 치과병원에서는 수면마취 전문가와 전담인력, 환자감시 장치와 완벽한 응급장비를 구비하고 시술을 진행합니다. 그뿐만 아니라 의식하 진정 법 자체가 의식이 없는 전신마취와는 다르게 환자분이 의식이 있는 상태에서 가수면 상태가 되는 것을 말합니다. 때문에 자가호흡이 가능하며, 간단한 의사소통도 되지만 시술이 끝나고 나면 그 상황을 잘 기억하지 못하는 것입니다. 더욱 안전한 마취와 시술이 가능하겠죠?

 

 

치과공포증을 앓고 있지 않더라도 다음과 같은 상황에 해당이 된다면 수면 임플란트를 고려해 보시는 것이 좋습니다.

1.     시술시간을 감당하기 힘든 고령의 환자분

2.     여러 개의 임플란트를 한 번에 식립하거나 복잡한 골 이식술 등을 동반해 장시간의 시술이 예상되는 분

3.     고혈압이나 전신질환으로 인해 치료 자체에 의한 스트레스가 문제가 될 수 있는 분 (교감신경이 과도하게 흥분하는 것을 막아줄 수 있어 안전한 수술이 가능)

4.     구토 증상이 심하여 치과치료가 힘든 분

 

 

에스플란트 치과병원은 전원 서울대 치의학 박사 출신의 원장님이 상담부터 수술, 수술 후 관리까지 1:1로 책임지는 담당 주치의 제도를 14년째 고수해오고 있습니다. 정형화된 치료가 아닌 나에게 딱 맞는 맞춤 진료를 받으실 수 있습니다. 2008년부터 한자리를 지키며 수많은 환자분들에게 만족스러운 결과를 안겨드린 치과병원, 결과로서 실력을 입증해낸 에스플란트 치과병원으로 언제든 내원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