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한국어/임플란트

전체 치아를 상실했다면 에스플란트 치과병원의 전악 임플란트

 

나이가 들어감에 따라 자연스럽게 진행되는 노화는 그 누구도 막을 수가 없죠. 노화는 신체 전반에 걸쳐 진행되기 때문에 구강 내 노화, 치아 노화도 발생하게 됩니다. 특히 치아는 청소년기에 갖게 된 영구치를 노년기까지 쭉 사용해야 하며, 조금 다치거나 질환이 생기면 절대로 자연치유가 되지 않기 때문에 보다 철저히 관리를 해주어야 합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노화로 인한 질환이 발생하여 결국엔 치아를 전체적으로 상실하게 되었다면 ‘전악 임플란트’를 통해 치료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치아를 여러 개 상실했는데 그냥 방치하게 되면 입이 함몰되어 얼굴 형태가 전체적으로 무너질 수 있으며 입 주위 주름살이 증가하게 됩니다. 또한 시간이 흐를수록 치료에 필요한 시간과 비용이 늘어나므로 빠르게 조치해 주는 것이 좋습니다.

 

 

전악 임플란트는 한 번에 8~10개 혹은 그 이상의 임플란트를 진행해야 하다 보니 여러모로 부담스러우실 수 있습니다에스플란트 치과병원은 수술 유도 장치인 가이드와 환자 감시하 의식하 진정 법(수면마취) 사용하여 부담을 줄이고 전악 임플란트 수술을 받으실 수 있도록 하고 있습니다.

 

 

먼저 가이드에 대해 설명해 드리겠습니다.

한 번에 여러 개의 임플란트 식립을 한다는 것은 그만큼 수술 시간도 길어진다는 것을 뜻하겠죠? 그리고 임플란트 수술 후 마취가 풀리면 통증이 느껴지기 시작할 때 통증의 정도는 임플란트 수술 시간과 반비례합니다. 계획은 보다 철저히 세우고, 실제 수술 때에는 빠르게 진행을 해야 추후에 환자분께서 느낄 고통도 줄어드는 것이죠. 에스플란트 치과병원은 환자분의 구강을 꼼꼼히 진단한 후 실제 수술을 진행하기 전에 컴퓨터 모의수술을 진행합니다. 모의수술 결과들 중 가장 최적의 결과를 토대로 수술 유도 장치(가이드)를 제작합니다. 아래 사진이 가이드의 모양입니다.

 

정밀 수술 유도 장치 (가이드)

 

실제 수술 시 이 가이드를 환자분의 구강 내에 부착하여 계획된 위치에 절개 아닌 드릴링을 통해 빠르게 식립하게 됩니다. 이 방법을 사용하면 오차 범위를 매우 줄일 수 있으며, 절개가 아니기 때문에 그만큼 출혈 양도 줄어들고, 환자분의 회복 속도를 높일 수 있습니다.

 

 

다음으로 의식하 진정 법(수면마취) 대해 안내해 드리겠습니다.

아무리 가이드를 이용해서 식립을 한다 해도 수술 시간을 견디기가 힘드시거나, 치과공포증이 있는 분들의 경우 의식하 진정 법을 이용하여 수면마취를 한 후 수술을 진행할 수 있습니다. 수면마취 전문의가 처방한 약물을 사용하여 환자의 감각을 완화시키게 되는데요, 일반적으로 생각하시는 전신마취와는 달리 환자분이 의식이 있는 상태에서 가수면 상태로 유도하는 것이기 때문에 자가호흡이 가능하고, 약간의 의사소통도 가능합니다. 하지만 수술이 끝나면 수술 상황을 잘 기억하지 못하는 것이죠. 때문에 마취에 대한 두려움이 있는 분들도 문제없이 진행하실 수 있습니다.

 

 

 두 가지의 방법을 통해 안전하고 빠르게 임플란트를 완료하셨다면 심신의 안정을 위해 입원실에서 잠시 회복의 시간을 가지실 수 있습니다.
치과에 웬 입원실?”이라고 생각하실 수 있는데에스플란트 치과병원의 임플란트 수술 센터에는 환자분들이 수술 전후로 안정을 취하실 수 있도록 당일 입퇴원실 (회복실) 운영 중에 있습니다. 전담 간호인력이 함께하기 때문에 환자분의 상태를 보다 면밀히 체크하여 모든 기능이 정상 범위로 회복되었다고 판단될 때 퇴원을 장려하고 있습니다.

 


에스플란트 치과병원은 2008년 개원 후 14년간 한자리를 지키며 지금까지 30,000건에 가까운 임플란트를 식립하였습니다. 이를 토대로 수많은 임상데이터를 축척하고, 계속해서 연구하며 환자분들에게 매번 더 나은 의료 서비스를 제공하고자 노력하고 있습니다.

튼튼함이 생명인 치아, 전악 임플란트뿐만 아니라 앞니 임플란트, 어금니 임플란트, 가이드 임플란트, 임플란트 틀니까지 모두 에스플란트 치과병원과 함께 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