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한국어/임플란트

비용이 부담스러웠던 임플란트/틀니도 보험을 통해 합리적으로 [에스플란트 치과병원]

 

 

사람과 떼려야 뗄 수 없는 것은 바로 ‘병원’입니다. 그중에서도 치과는 평균 수명이 길어진 현대사회에 필수라고 할 수 있죠. 의학기술이 발전함에 따라 평균수명은 점차 길어지고 있는데, 이에 발맞추어 치과진료에 적용되는 건강보험이 점차 확대되고 있습니다.

 

 

특히나 상실한 치아를 대신하는 틀니와 임플란트에 보험 적용이 된다는 것은 정말 기쁜 소식이죠. 우리는 맛있는 음식을 편하게 먹고, 즐김으로써 얻는 건강과 행복감이 굉장히 크기 때문입니다. 치아가 없으면 그 빈 공간으로 인접 치아가 쏠려서 치열이 망가질 수도 있으며, 입 주변에 주름이 생겨 나이보다 더 들어 보일 수 있습니다. 그뿐만 아니라 음식을 편히 섭취하지 못하니 영양소 불균형, 소화장애뿐만 아니라 우울감, 정신적 스트레스 등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에스플란트 치과병원은 환자분들이 비용 부담을 느끼지 않도록 건강보험 안내와 상담을 해드리고 있습니다. (임플란트, 틀니, 신경치료, 스케일링, 잇몸치료, 잇몸 수술)

 

비싼 가격 때문에 치료를 미뤄왔다면 오늘의 글을 주목해 주시기 바랍니다.

먼저 임플란트 건강보험 안내를 드리겠습니다.
임플란트 건강보험의 적용 대상은 만 65세 이상의 건강보험 가입자 또는 피부양자입니다. 적용 부위는 PFM 보철 수복(분리형 식립 재료 사용)이며, 급여 범위는 1인당 평생 2개 인정입니다. 하악, 상악, 앞니, 어금니 등 상관없이 1인당 2개까지 보험 적용이 가능한 것입니다. 하지만 뼈이식이나 맞춤 지대주 등의 추가 시술이 들어갈 경우 이 부분은 보험 적용이 되지 않으며 완전 무치악 환자는 보험 적용이 되지 않습니다. 본인 부담률은 30%입니다.

 

 

건강보험 임플란트는 오직 PFM이라는 보철 재료를 사용할 때만 가능하다고 하는데, 이건 어떤 보철물인가요?

PFM 보철물은 겉이 도자기로 되어있어 강도와 내구성이 튼튼하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뿐만 아니라 자연치아와 흡사한 투명도와 색의 조절이 가능하여 심미적으로도 결함이 발생하지 않습니다.

 

 

다음은 틀니 건강보험 안내입니다.

틀니도 적용 대상은 만 65세 이상의 건강보험 가입자 또는 피부양자이며, 적용 부위는 완전틀니의 경우 레진상/금속상 완전틀니 이고, 부분 틀니의 경우 클라스프/유지형 부분틀니입니다. 건강보험 틀니는 7년에 1회씩 적용이 가능합니다. 단, 환자의 구강상태가 심각하게 변화되어 틀니의 재제작이 필요하다는 의학적 소견이 있는 경우에는 1회에 한하여 추가 급여가 가능합니다. 본인 부담률은 임플란트와 마찬가지로 30%입니다.

 

 

건강보험 틀니와 임플란트를 진행하실 때에 주의하셔야 할 점!
바로 처음부터 끝까지 한 치과에서 진행해야 한다는 점입니다. 중간에 환자분의 개인 사정(변심, 이사 등)으로 인해 치과를 바꾸신다면 건강보험에서 부담한 70%의 부분까지 환자분께서 지불해야 할 수 있습니다. 때문에 처음부터 나에게 딱 맞는 믿을 수 있는 치과를 선택하는 것이 중요하겠죠?

 

 

에스플란트 치과병원은 개원 이후 지금까지의 환자들의 진료 결과를 바탕으로 끊임없이 연구하여 세계 유수의 학술지에 그 결과를 발표함으로써 대한민국 치의학 분야의 우수성을 세계에 알려나가고 있습니다. 환자분께서 편안하고 아프지 않은 치료를 받으실 수 있도록 항상 노력하며, 최고의 만족을 드리기 위해 정직하고 진실된 진료만을 선보이고 있습니다.

뿐만 아니라 에스플란트 치과병원은 현재 전세계 병원에서 가장 많이 사용하고 있는 첨단 덴탈 CT와 컴퓨터 프로그램을 통하여 환자분 개개인을 위한 맞춤 진료를 성공적으로 수행하고 있습니다. 

전원 서울대 치의학 박사 출신의 원장님들이 협진과 분업 시스템을 통해 철저하게 진료하고 치료하는 에스플란트 치과병원에서 보험 임플란트/틀니도 안전하게 진행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