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한국어/임플란트

저작기능의 핵심 튼튼한 어금니 임플란트 [에스플란트 치과병원]

 

예로부터 치아건강은 오복 중 하나로 불릴 만큼 그 중요도가 컸습니다. 음식을 잘게 부수어 삼키기 쉽게 만들어주고, 소화도 용이하게 하는 역할을 맡고 있죠. 그뿐만 아니라 심미적으로도 안정되어 보일 수 있게 해주며, 제대로 발음하는 데에도 꼭 필요한 것이 바로 치아입니다.

 

 

그중에서도 오늘은 ‘어금니’에 대해 말해보려고 합니다. 우리의 치아는 28개 모두 하나도 빼놓을 수 없이 중요하지만 각각의 위치에 따라 주로 담당하는 것은 조금씩 다릅니다. 예를 들면 앞니는 심미성을 주로 담당하고, 어금니는 저작기능의 핵심을 담당하는 치아이죠.

어금니는 음식물이 끼일 확률도 그만큼 높아서 충치가 발생할 확률도 높아집니다. 또한 딱딱한 것을 씹어야 하는 상황에도 쉽게 노출되기 때문에 파절의 위험도 크죠. 질환이나 사고로 인해 어금니를 상실하게 되었다면 에스플란트 치과병원에 내원하시어 어금니 임플란트를 진행하실 것을 추천드립니다.

 

 

어금니 임플란트를 진행할 때 가장 중요한 것은 아무래도 높은 강도이겠죠? 에스플란트 치과병원은 강도 높은 임플란트를 위해 모든 환자분에게 개인 맞춤형 받침대를 제작해 드리고 있습니다. 나에게 딱 맞는 받침대로 임플란트를 진행하면 보철물과 연결 부위 사이에 생길 수 있는 이물질과 세균 번식을 최소화할 수 있어 수명이 길어짐과 동시에 더욱 튼튼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임플란트는 일반적으로 문제가 생긴 치아를 발치하고, 그 부분에 임플란트를 식립한 후, 일정 시간이 지난 후 보철물을 올리는 방식으로 진행이 됩니다. 환자 개개인의 구강 상태, 특성에 따라 어금니 임플란트 시술 시 더욱더 주의가 필요할 수 있습니다.

 

1.     당뇨, 고혈압, 심장질환을 앓는 분 : 환자의 개인적인 상태에 따라 차이가 있기 때문에 당뇨, 고혈압, 심장질환 등을 가지고 계신 분들의 경우 수술 전 의사와의 상담이 꼭 필요합니다.

2.     치아 사이의 공간이 부족한 분 : 그 주변 치아들을 부분 교정 등의 치료로 공간을 확보한 후 어금니 임플란트 시술을 하게 됩니다.

3.     뼈 손실로 인해 임플란트가 어려운 분 : 충치와 심한 잇몸병 등으로 인해 뼈 손실이 된 경우에는 ‘골이식’을 통해 부족한 뼈를 생성한 후 시술하게 됩니다. 아래턱은 신경의 위치를 고려하여 임플란트를 식립 하여야 하며 위턱은 상악동 위치를 고려하여 임플란트를 식립 하여야 합니다.

 

 

에스플란트 치과병원은 임플란트 분야에 자부심이 있는 치과병원입니다. 4인의 서울대 치의학 박사 출신의 협진과 분업 시스템은 물론이며 치주, 보존, 교정, 예방 등의 치과 관련 서울대 전문의 협진을 통해 빠르고 정확한 치료가 가능합니다.

실력 있는 의료진이 첨단 디지털 장비를 활용하여 보다 전문적으로 디지털화된 치료를 선보이고 있습니다. 고가의 첨단 진료장비에 아낌없이 투자하며 환자 한 분 한 분에게 맞춤 진료를 제공해 드리고 있습니다. 에스플란트 치과병원은 현재 전 세계 병원에서 가장 많이 사용하고 있는 첨단 덴탈 CT와 컴퓨터 프로그램을 통하여 진료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에스플란트 치과병원의 원장님들은 모두 서울대 치의학 박사 출신으로 에스플란트 치과병원을 개원하기 전에 각자의 의원을 개원하여 경력을 쌓던 원장님들입니다. 2008년에 마음을 모아 에스플란트 치과병원을 만들며 각자의 병원에서는 하지 못했던 디지털화된 치료, 조금 더 특화된 치료를 하며 계속해서 연구해나가고 있습니다.

지금까지 30,000건에 가까운 임플란트를 식립하며 수많은 임상데이터를 축척하고, 이를 토대로 계속해서 연구하며 환자분들에게 매번 더 나은 의료 서비스를 제공하고자 노력하고 있습니다. 튼튼함이 생명인 치아, 어금니 임플란트뿐만 아니라 앞니 임플란트, 뼈이식 임플란트, 가이드 임플란트, 임플란트 틀니까지 모두 에스플란트 치과병원과 함께 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