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한국어/임플란트

치과에 대한 두려움을 떨쳐낼 수 있는 치료방법 [에스플란트 치과병원]

 

외국에서는 Dental Phobia라고 말하는 치과공포증국적과 연령을 가리지 않고 굉장히 많은 사람들에게 나타나며, 이로 인해 치과치료에 어려움을 겪게 됩니다. 치과공포증은 어린 시절 치과 치료의 안 좋은 기억이 성인이 된 후에도 크게 남아 트라우마처럼 작용하기도 하며, 오히려 어린 시절에는 멋모르고 잘만 가던 치과가 성인이 된 후에 무서워지는 경우도 있습니다.

 

치아는 우리의 다른 신체부위보다 강하고 단단하다는 특징이 있습니다. 그만큼 쉽게 다치지 않지만, 혹시라도 다치게 되었을때 절대로 자연치유가 되지 않는 부위이기도 합니다. 때문에 치아는 질환이 발생하였거나 외상이 생겼을 경우 빠르게 치과에 내원하시어 적절한 치료를 받지 않으면 점점 상태가 악화되기만 합니다. 

 

 

하지만 치과공포증이 심해서 단순한 검진이나 스케일링도 어려운 분들이라면 갑자기 치과치료를 받기란 굉장히 힘드실것입니다. 특히 치아를 상실하게 되어 이를 대체하기 위해 임플란트를 진행해야 한다면 그 공포가 얼마나 클까요? 차라리 치아 없이 살겠다는 마음이 들지도 모릅니다. 하지만 치아를 상실한 채로 방치하게 되면 처음에는 크게 불편하지 않을 수 있지만 점차 그 빈 공간으로 인접 치아들이 쏠리며 치열이 망가질 수 있으며, 기본적인 저작 작용도 어렵게 되고, 입술 주변으로 주름이 생기며 외적으로도 좋지 않은 영향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에스플란트 치과병원은 치과공포증을 앓고 계시는 환자분들도 치료시기를 놓치지 않고 임플란트 치료를 받으실 수 있도록 안전한 수면마취 임플란트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의식하 진정법 이라고도 불리는 에스플란트 치과병원의 수면 임플란트란, 환자가 편안한 상태에서 시술받을 수 있도록 담당 의사가 처방한 약물을 사용하여 환자의 감각을 완화시킨 후 임플란트 수술을 진행하는 방법입니다. 환자는 잠을 자는 것처럼 주위의 상황을 기억하지 못해 임플란트 수술을 편안하게 받을 수 있으며, 치과치료에 대한 막연한 두려움, 공포와 긴장, 근육통을 해소할 수 있습니다.

 

 

수면마취라고 해서 전신마취와 같은 것은 아닙니다. 에스플란트 치과병원의 수면마취는 환자분이 의식이 있는 상태에서 가수면 상태로 이끄는 것이기 때문에 약간의 의사소통이 가능하며 자가호흡이 가능한 상태입니다. 또한 수면마취 전문가와 전담인력, 환자감시 장치와 완벽한 응급장비를 구비한 후 진행하기 때문에 보다 안전한 의식하 진정 법 임플란트가 가능합니다.

 

 

에스플란트 치과병원은 이런 분들에게 수면 임플란트를 추천드립니다.

▶  치과 공포증이 있는 분

▶  수술시간을 감당하기 어려운 고령의 환자분

▶  여러 개의 임플란트를 한 번에 식립하거나 복잡한 골 이식술 등을 동반해 장시간의 수술이 예상되는 분

▶  고혈압이나 전신질환으로 인해 치료 자체에 의한 스트레스가 문제가 될 수 있는 분(교감신경이 과도하게 흥분하는 것을 막아줄 수 있어 안전한 수술이 가능)

▶  구토 증상이 심하여 치과치료가 힘든 분

 

 

수면 임플란트 후에는 잠시라도 심신의 안정을 위한 휴식이 필요합니다. 에스플란트 치과병원의 임플란트 수술센터에는 당일 입원실(회복실)이 구비되어 있으며, 전담 간호인력이 함께하며 환자분의 상태를 계속해서 살피고 정상 범위로 회복되었다고 판단될 때 퇴원하실 수 있도록 도와드리고 있습니다.

 

 

14년 경력의 에스플란트 치과병원은 수면 임플란트뿐만 아니라 뼈이식 임플란트, 상악동 거상술 임플란트, 노인 임플란트 틀니, 앞니 임플란트 등 모든 임플란트 수술에서 훌륭한 결과를 내고 있습니다. 언제든 내원하시어 상담받아보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