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한국어/임플란트

기능성은 기본, 심미성까지 놓쳐서는 안되는 임플란트 [에스플란트 치과병원]

 

우리의 치아 중에서 갑작스러운 사고로 인해 가장 깨지기 쉬운 치아는 바로 앞니입니다. 아무래도 앞니는 가장 앞, 정중앙에 위치한다는 특성 때문에 어딘가에 부딪히거나 넘어졌을 때 가장 먼저 상처를 입을 수 있는데요, 앞니가 부러지거나 빠졌다면 심미성이 크게 결여되어 사회생활에 문제가 발생하게 됩니다.

 

 

앞니 상실의 문제점은 어떠한 것들이 있을까요? 가장 기본적으로 심미성이 결여됩니다. 앞니는 타인에게 가장 잘 보이는 곳에 위치한 치아이기 때문에 좋은 인상을 남기는 것이 어려워지며, 제대로 발음하는 것도 어렵게 됩니다. 때문에 어눌한 말투로 변할 수 있으며 사람들 앞에서 자신감이 점점 결여되게 됩니다. 또한 앞니는 음식물을 섭취할 때 어금니가 쉽게 부술 수 있도록 작게 잘라주는 기능을 담당하는데 이것이 어려워지기 때문에 어금니에 가해지는 부담이 더 커질 수 있습니다.

 

 

기능성은 기본이며 심미성까지 만족되어야 하는 앞니 임플란트는 치아 간 형태의 조화, 색상의 조화, 잇몸 형태 등을 고려하여 보다 섬세하게 진행해야 합니다. 에스플란트 치과병원은 앞니 임플란트의 심미성을 극대화하기 위해 보철물의 재료에서부터 차이를 두고 있습니다. 바로 ‘지르코니아’라는 보철물을 사용하여 앞니 임플란트를 진행하는데요,

 

 

지르코니아는 심미성을 극대화할 수 있는 보철물입니다. 자연치아와 같은 빛 투과성을 지니고 있으며 강한 빛 아래에서도 자연스러움을 유지하는 보철물입니다. 또한 금속과 유사한 강도를 지니고 있기 때문에 기능성 면에서도 빠지지 않는 훌륭한 보철물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CAD/CAM 자동화 시스템으로 제작된 정밀한 보철물로서 자연치아와 매우 유사하여 앞니 임플란트를 진행할 때 매우 적합한 보철물입니다.

 

 

임플란트는 장기치료로 유명합니다. 하지만 앞니를 상실한 채로 오랜 시간을 보내면 사회생활에서 현실적인 문제가 발생할 수 있기 때문에 무엇보다 빠른 치료가 필요합니다. 에스플란트 치과병원은 즉시기능 당일 임플란트를 통한 빠른 앞니 임플란트 치료가 가능 합니다.

 

 

하루 만에 발치부터 임플란트 식립, 임시 보철물 식립까지 진행하며 바로 다음날부터 치아를 사용할 수 있는 치료인데요, 어떻게 이렇게 빠른 치료가 가능한지, 단계를 건너뛰는 것은 아닌지 오히려 불안한 분들도 계실 것입니다. 에스플란트 치과병원의 즉시 기능 임플란트는 진단 후 실제 임플란트 수술을 진행하기 전에 컴퓨터 프로그램을 통한 3D 모의수술을 여러 차례 진행한 후, 가장 적합한 결과를 토대로 수술 유도 장치인 가이드를 제작합니다. 실제 수술 시 환자의 구강 내에 가이드를 장착하여 잇몸 절개 없이 미리 계획된 위치에 빠르게 드릴링 하여 임플란트 식립 후 보철물까지 완료하는 것입니다.

 

 

수술 전 컴퓨터 모의수술을 통해 완벽한 수술 계획을 수립했기 때문에 발치와 동시에 임플란트 식립이 가능한 것입니다. 단, 발치 후 즉시 식립 임플란트는 환자분의 잇몸뼈 상태가 좋은 경우에 한하여 가능하기 때문에 반드시 전문의와 상담 후 진행하셔야 합니다.

 

 

앞니 임플란트 잘하는 에스플란트 치과병원은 수많은 환자분들의 앞니 임플란트 치료를 진행하였으며 자연치아와 거의 흡사하여 구분하기 힘들 정도의 심미성 높은 치료를 제공해왔습니다. 환자분들의 만족도가 증명하는 실력 있는 치과병원, 에스플란트 치과병원으로 언제든 내원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풍부한 경험을 바탕으로 매일같이 연구하며 더 나은 의료서비를 제공하기 위해 노력하는 에스플란트 치과병원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