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한국어/임플란트

임플란트, 정확한 길을 찾아 안전하게 식립하는 에스플란트 치과병원

 

잃어버린 치아를 대신하는 임플란트는 자연 치아를 대신하는 현재의 의료기술 중에서 가장 뛰어난 방법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치조골에 뿌리를 이식하고 그 위에 자연치아와 유사한 색과 형태로 제작된 보철물을 올리는 형식으로 치료가 완성되어 기능적인 면과 심미적인 면이 모두 만족스럽다는 특징이 있습니다.

 

 

하지만 아무래도 잇몸을 절개하고 식립을 한 후 꿰매는 과정을 동반하다 보니 혹시라도 잘못된 각도로 식립이 되어 신경 손상이 오거나, 인접 치아에 피해를 주면 어떡하나 걱정이 앞서는 분들도 많으실 것입니다. 에스플란트 치과병원은 정확도 높은 임플란트 식립을 위해 ‘가이드 임플란트’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가이드 임플란트란, 임플란트를 식립할 때 신경을 건들거나 인접 치아에 안 좋은 영향을 끼치지 않도록 사전에 정확한 길을 안내해 주는 수술 유도 장치(가이드)를 제작한 후 수술을 진행하는 치료방법입니다. 임플란트는 아무래도 잇몸에 직접 식립을 하는 것이다 보니 신경 손상에 주의를 기울여야 합니다. 에스플란트 치과병원은 첨단 디지털 장비를 통해 사전에 꼼꼼하게 진단한 후 모의수술을 여러 차례 진행하여 완벽한 수술 계획을 수립하는 가이드 임플란트를 진행하며 보다 안전한 치료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모의수술 결과를 토대로 제작한 가이드를 실제 수술 때 환자분의 구강 내에 장착하고 절개 없이 드릴링을 통해 환자분의 잇몸에 빠른 식립을 진행합니다. 가이드 임플란트는 해부학적으로 위험한 부위를 피할 수 있으며 잇몸을 절개하지 않고 작은 구멍만 뚫어 임플란트를 식립하기 때문에 회복 속도도 빠르고 출혈과 붓기 등의 후유증은 줄일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또한 시간을 단축할 수 있기 때문에 임플란트 수술 시간을 버티기 힘든 고령의 환자분, 한 번에 여러 개를 식립해야 하는 환자분, 치과 공포증이 있어서 치료시간을 버티는 것이 괴로운 분들 등 다양한 분들에게 매우 도움이 되는 치료방법입니다.

 

 

이렇게 임플란트 치료를 완료했다면 꼼꼼하게 관리하여 수명을 길게 해주어야 합니다. 임플란트는 영구적이지 않습니다. 관리를 어떻게 해주느냐에 따라 15년 이상 반영구적으로 사용할 수 있기도 한 반면, 수년 안에 실패로 돌아갈 수도 있을 정도로 차이가 크게 나타납니다. 그렇다면 어떻게 관리를 해주어야 할까요?

 

 

가장 기본적인 것은 바로 청결관리입니다. 임플란트는 자연치아와 달라서 충치가 생기지 않습니다. 하지만 충치가 생기는 것과 비슷한 원리로 임플란트 보철물과 기둥 사이에 제거되지 않은 음식물이나 치석이 쌓이게 되어 임플란트 주위염을 발생시킬 수 있습니다. 임플란트는 신경이 없어서 초기에는 통증이나 문제를 느끼지 못하기 때문에 임플란트 기둥이 흔들리거나 임플란트 주변에 고름이 생기는 등 상태가 악화된 후 알아채게 되어 임플란트가 실패로 돌아갈 수 있습니다.

때문에 자연치아와 마찬가지로 청결관리를 꼼꼼히 해주셔야 하며 치간 칫솔, 치실 등을 이용하여 더욱 꼼꼼하게 관리해 주셔야 합니다.

 

 

임플란트를 완료한 후에는 최소 6개월에서 1년에 한 번 정도는 정기적으로 내원하시어 검진을 받는 것이 좋습니다. 육안으로 알 수 없는 문제점도 초기에 발견하여 임플란트에 문제가 생기는 것을 방지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100세 시대라는 말이 있을만큼 평균 수명이 길어진 현대 사회에서 치아의 건강은 그 무엇보다 중요하다고 볼 수 있습니다. 치아의 중요성이 큰만큼 임플란트의 중요성도 강조되고 있습니다. 결과로서 실력을 입증해낸 치과병원, 믿을 수 있는 에스플란트 치과병원에서 안전하고 튼튼한 임플란트 식립 받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