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한국어/임플란트

부담스러운 전악 임플란트도 에스플란트 치과병원과 함께라면 안전합니다.

 

우리의 치아는 모두 28개입니다. 이 중에서 한두 개도 아니고 8개~10개 혹은 그 이상의 치아를 상실하게 된다면 어떻게 될까요? 당연히 음식물을 섭취하는 것부터 발음하는 것까지 다방면에 걸쳐 문제가 발생하며, 치아끼리 부딪히는 현상이 뇌에 자극을 주는데, 이 현상도 감소되니 치매 발병률이 높아질 수도 있습니다. 

 

 

상실한 치아를 대신하기 위해서 틀니를 생각하는 분들도 많으실 테지만, 오늘 저희 에스플란트 치과병원에서는 '전악 임플란트'를 소개해드리고자 합니다.

 

 

전악 임플란트가 부담스러운 가장 큰 이유는 한 번에 여러 개를 식립해야 하는 수술 특성상 다른 수술보다 긴 수술 시간과 더 많은 양의 출혈, 붓기와 같은 후유증 때문일 것입니다. 

임플란트는 잇몸을 절개하고 인공치아를 심고 꿰매는 과정을 거치기 때문에 아무래도 출혈이 있을 수밖에 없는데요, 하나의 임플란트만 진행해도 통증때문에 고생하시는 분들이 있는데 한 번에 여러 개를 진행하다 보니 아무래도 이 부분이 가장 걱정이 되실 것입니다. 에스플란트 치과병원은 정확도는 높이고, 수술 시간과 부작용은 줄이는 ‘가이드 임플란트’를 통해 전악 임플란트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가이드를 이용한 전악 임플란트의 과정은 다음과 같습니다.

1.     3D CT : 상실된 치아의 X-RAY 및 3D CT 촬영을 통해 잇몸뼈의 상태를 파악합니다.

2.     컴퓨터 모의수술 : 3D CT 촬영을 통해 얻어진 환자의 정보를 바탕으로 컴퓨터상에서 모의수술을 시행합니다.

 

 

3.     임플란트 수술 정밀 유도장치 제작 : 환자에게 가장 적합한 모의수술 결과를 이용해 환자 개인에 맞는 임플란트 수술 정밀 유도 장치를 제작합니다.

4.     임플란트 식립과 임시 치아 : 가이드를 환자의 구강에 장착 후 계획된 위치에 임플란트를 식립합니다. 환자의 뼈 상태가 좋지 못한 경우에는 자가골 또는 인공뼈를 조합하여 골이식 후 임플란트를 식립합니다. 환자의 뼈 상태가 좋은 경우에는 식립 후 당일 임시치아까지 완성됩니다.

5.     임플란트 보철물 제작 : 임플란트 식립 후 임플란트와 뼈가 유착되면 인상채득 후 임플란트 보철물이 제작됩니다.

6.     완성 : 보철물이 제작되면 장착하게 됩니다. 완성 후 당일에는 부드러운 음식부터 식사가 가능합니다.

 

 

에스플란트 치과병원은 서울대 치의학 박사 출신의 원장님들이 꼼꼼하고 정확한 진단을 바탕으로 안전한 수술을 진행하는 믿을 수 있는 치과병원입니다. 실력 있는 원장님들이 최첨단 디지털 장비를 통해 진행하고 있으며, 긴 수술 전후로 휴식을 취할 수 있는 당일 입원실(회복실)도 구비해 두었습니다.

 

 

2008년 개원 이후로 14년간 한자리를 지키며 30,000건에 가까운 임플란트를 식립해온 에스플란트 치과병원은 실력적인 면에 있어서 이미 여러차례 검증된 치과병원 입니다. 부담스러운 전악 임플란트도 에스플란트 치과병원의 꼼꼼한 진단과 수술을 통해 안전하게 진행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