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한국어/임플란트

강남구청 임플란트 잘하는 에스플란트 치과 상악동 거상술도 문제 없습니다.

 

어금니는 음식물을 잘게 씹어 소화를 돕는 데에 가장 큰 역할을 하는 치아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다른 치아들에 비해 음식물이 낄 확률이 높은데요, 입안 가장 깊숙이 위치하다 보니 청결관리도 쉽지 않다는 문제점이 있어 충치나 기타 치주 질환이 찾아오기 쉽습니다.

 

 

치주 질환, 노화, 혹은 갑작스러운 사고 등에 의해서 어금니를 상실하여 임플란트로 대체하기 위해 치과에 내원해 주실 분들에게 유익한 정보를 알려드리고자 합니다.

위 어금니를 상실하여 임플란트로 대체하기 위해 치과에 내원하시면 상악동 거상술을 선행해야 한다는 진단을 들을 수 있습니다. 상악동 거상술 임플란트는 다른 임플란트보다 훨씬 고난도 수술로 구분되어 실력 있는 의료진이 있는 치과를 찾는 것이 필수적입니다.

상악동 거상술이 대체 무엇일까요?

 

 

위 어금니의 경우 위턱뼈에 상악동이라고 하는 빈 공간이 존재하는데, 임플란트를 식립 하기 위해서는 임플란트 픽스처를 고정시켜줄 잇몸이 필요합니다. 평범한 임플란트의 경우 잇몸뼈에 픽스처를 고정시킬 수 있지만, 상악동의 경우 빈 공간이기 때문에 뼈이식을 선행해야 하며 이 과정을 ‘상악동 거상술’이라고 하는 것입니다.

 

 

상악동염이 있으면 임플란트의 실패 가능성이 높아지기 때문에 위 어금니 임플란트 진행 전에 꼭 축농증이 있는지 사전에 확인하고 이비인후과에서 상악동염을 먼저 치료해야 합니다. 또한 상악동 임플란트 수술 중 상악동을 잘못 건드리면 상악동에 염증을 유발할 수 있으므로 의료진의 충분한 시술 경험과 노하우가 있는 전문 병원에서 진행하셔야 합니다.

 

 

환자마다 상악동 공간의 넓이와 깊이 그리고 남은 뼈의 양이 다릅니다. 그렇기 때문에 3차원 CT촬영을 통해 정확한 진단이 이루어져야 의료진들이 협진을 통해 수술을 진행 수 있는데요, 3차원 CT의 경우 잇몸뼈의 두께뿐만 아니라 혈관, 신경의 위치까지 면밀하게 파악할 수 있으며 환자의 상악동에 식립 될 임플란트를 사전에 심어보는 3D 모의수술 또한 가능합니다. 이러한 과정을 통해 환자 개개인에게 딱 맞는 맞춤 임플란트를 제작하게 됩니다.

 

 

상악동은 나이가 들수록 점점 커져 내려오게 되는 경향이 있습니다. 또 발치한 부위는 상악동이 내려오는 속도가 빨라 치조골의 두께가 점점 얇아져 임플란트를 식립하기가 어려워집니다.

 

 

설명만 들어도 알다시피 상악동 거상술 임플란트는 고난도 수술로 악명 높습니다. 상악동 거상술은 정확한 진단을 할 수 있는 첨단 장비와 풍부함 경험을 갖고 있는 실력 있는 의료진이 있는 치과병원에서 진행하셔야 합니다. 에스플란트 치과병원의 경우 보철, 치주, 교정, 보존, 구강외과, 자체 기공실, 수면마취과, 전문 수술센터를 모두 갖추고 있으며 첨단 의료장비를 활용한 디지털 임플란트의 선두에 있습니다.

 

 

서울대학교 치의학 박사 출신의 원장님들로 구성된 에스플란트 치과병원은 개원 이래 14년간 한자리를 지키며 30,000건에 가까운 임플란트를 식립해왔습니다. 지금까지의 환자들의 진료 결과를 바탕으로 끊임없이 연구하여 세계 유수의 학술지에 그 결과를 발표함으로써 대한민국 치의학 분야의 우수성을 세계에 알려 나가고 있습니다.

 

 

에스플란트치과병원은 환자분께서 편안하고 아프지 않은 치료를 받으실 수 있도록 항상 노력하고 있습니다. 최고의 만족을 드리기 위해 정직하고 진실된 진료만을 선보이는 에스플란트치과병원이 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