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한국어/임플란트

정확도는 높이고 시간은 단축하는 가이드 임플란트 [에스플란트 치과병원]

 

인간의 평균수명이 길어짐에 따라 우리는 구강 전반의 건강을 유지하기 위해 노력합니다. 하지만 치아는 언제든 예기치 못한 사고 혹은 질환으로 인해 소실될 수 있으며 이럴 때 이를 대체하기 위해 대중적으로 쓰이는 것이 바로 '임플란트'입니다. 임플란트는 잇몸에 직접 뿌리를 식립하고 보철물을 끼우는 방식이기 때문에 올바른 위치에 식립하는 것이 아주 중요한 포인트가 될 수 있겠습니다.

 

 

환자 개개인마다 구강 형태, 신경의 위치, 옆 치아와의 간격 등이 매우 다양하기 때문에 보다 꼼꼼하게 치료 계획을 수립하고 진행해야 합니다.

 

 

에스플란트 치과병원에서는 가이드를 이용하여 보다 정확하고 안전한 임플란트 시술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가이드 임플란트의 프로세스는 다음과 같습니다.

1.     계획 (진단) : X-RAY 촬영과 3차원 CT 촬영을 통해 환자분의 구강 상태와 신경의 위치, 치아의 간격 등을 파악하고 진단합니다.

2.     CT 모의수술 : 환자분의 CT 영상을 토대로 컴퓨터 상에서 여러 차례의 임플란트 모의수술을 진행하여 환자에게 가장 최적화된 임플란트 시술 계획을 수립합니다.

3.     임시 보철물 제작 : 미리 본 떠놓은 구강 모형에 임플란트 가상 식립 및 임시 보철물을 장착해보고 치아 맞물림 등이 잘 맞는지 확인합니다.

수술 : 컴퓨터 모의수술 결과 중 가장 최적의 데이터를 토대로 제작된 임플란트 수술 유도 장치(가이드)를 환자의 구강 내에 장착하여 잇몸 절개 없이 미리 계획된 위치에 빠르게 드릴링 하여 임플란트 식립 후 보철물까지 완료합니다.

 

 

임플란트 수술 가이드를 이용한 수술법은 실제 임플란트 수술 전 컴퓨터 모의수술을 통해 완벽한 수술 계획 하에 진행되므로, 발치와 동시에 임플란트 식립이 가능합니다. *단, 발치 후 즉시 식립 임플란트는 환자분의 잇몸뼈 상태가 좋은 경우에 한하여 가능합니다.

 

 

가이드 임플란트에는 여러 가지 장점이 있습니다. 첫째, 높은 정확도입니다. 가이드를 구강 내에 장착하고 드릴링으로 식립을 하기 때문에 오차 범위를 매우 줄일 수 있습니다. 두 번째, 적은 부작용입니다. 절개 부위가 적기 때문에 그만큼 출혈과 붓기도 덜하게 됩니다. 때문에 회복 속도를 높일 수 있습니다. 세 번째, 시간 단축입니다. 일반적인 임플란트는 발치 후 최종 보철물 완성까지 평균 6개월 이상 소요되는 반면, 가이드 임플란트는 3개월 정도에 최종 보철물까지 완료할 수 있습니다.

 

 

에스플란트 치과병원이 가이드 임플란트를 성공적으로 해내는 데에는 다양한 이유가 있습니다.

3D 디지털 CT와 3D 보철 스캐너, 디지털 파노라마 등 최첨단 장비를 구비하여 환자 한 분 한 분에게 딱 맞는 치료 계획을 수립하고 있습니다.

 

 

전원 서울대 치의학 박사 출신 원장님들의 협진과 분업 시스템은 물론이며 치주, 보존, 교정, 예방 등의 치과 관련 서울대 전문의 협진을 통해 빠르고 정확한 치료가 가능합니다. 에스플란트 치과병원은 2008년 개원 이래로 30,000건에 가까운 임플란트를 식립해왔습니다. 개개인의 경력이 모두 20년이 넘는 베테랑 원장님들이 매일같이 더 나은 의료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시간 효율과 정확도는 높이고, 부작용은 줄인 안전한 가이드 임플란트 받아보시기 바랍니다. 압구정로데오에 위치한 에스플란트 치과병원으로 언제든 문의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