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한국어/임플란트

압구정 임플란트 잘하는 에스플란트 치과병원의 임플란트 Q&A

 

우리의 신체 부위 중에 중요하지 않은 것은 하나도 없습니다. 그중에서도 치아의 경우 우리가 음식물을 섭취하는데 직접적인 역할을 하기 때문에 중요도가 매우 크다고 볼 수 있는데요, 영구치를 얻게 된 후 이를 평생 사용할 수 있다면 더할 나위 없이 좋겠지만, 아쉽게도 그러지 못하는 경우가 훨씬 많습니다. 나이가 들어감에 따라 자연스럽게 노화와 질환에 의해 상실할 수도 있으며, 치아관리 소홀 또는 갑작스러운 사고 등에 의해 치아를 상실할 수 있습니다.

 

 

이렇게 중요한 치아를 상실하게 될 경우, 임플란트라는 대체재를 많이들 찾게 되실 것입니다. 건강보험 확대로 인해 임플란트가 더욱더 대중화되고 있는 현시점에 임플란트에 대해 많이들 궁금해하시는 부분을 속 시원히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Q1. 임플란트란 무엇인가요?

▶ 임플란트는 갑작스런 사고를 당했거나 치아관리 소홀, 또는 노화에 의해 치아를 상실한 분들이 그 자리를 비워둘 수 없으므로 자연치아를 대신해 인공치아를 식립하는 치료법을 말합니다. 치아 결손 부위에 특수한 금속으로 제작된 인공치근을 턱뼈에 식립한 뒤 튼튼하게 고정시키는 치료법으로 자연 치아와 비슷한 감각이나 저작력을 가져 자연치아의 기능을 회복시켜주는 것이 특징입니다.

 

 

Q2. 임플란트, 어떠한 경우에 필요한가요?

▶ 충치로 인해 치아를 잃었거나 심한 충돌로 인해 치아를 상실한 경우

▶ 오랜 기간 틀니 사용으로 인한 이질감이 힘들거나, 잇몸뼈 소실이 온 경우

▶ 자연치아의 저작력을 거의 흡사하게 재현하고 싶은 경우

▶ 심미성 높은 치료로 자연스럽게 치아를 대체하고 싶은 경우

▶ 임플란트 시술 후에도 턱뼈를 건강하게 유지하고 싶은 경우

 

 

Q3. 임플란트의 장점에는 어떤 것들이 있나요?

▶ 임플란트는 자연치아와 매우 흡사하다는 것이 가장 큰 장점입니다. 또한 틀니와 다르게 오랜 기간 장착한다고 해도 턱뼈가 흡수되거나 약해지지 않습니다. 뺐다 꼈다 하는 번거로움이 없고 음식을 편안하게 잘 씹을 수 있으며 이물감이 거의 느껴지지 않는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임플란트는 관리만 잘해주면 15년 이상 장기적으로 사용할 수 있다는 장점도 있습니다.

 

 

Q4. 임플란트 치과 선택의 기준은 어떻게 되나요?

▶ 임플란트는 환자의 잇몸을 절개하고 인공치아를 식립하는 과정을 동반하기 때문에 치과 선택이 매우 중요한데요, 무엇보다 중요한 점은 의료진의 경험과 실력이라고 생각합니다. 에스플란트 치과병원에서 임플란트를 담당하고 계시는 보철과 원장님 네 분 모두 서울대 치의학 박사 출신으로서 풍부한 임상경험을 보유하고 계십니다. 뿐만 아니라 개개인의 경력이 20년이 넘는 베테랑 원장님들의 분업과 협진을 통해 보다 훌륭한 의료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다음으로는 병원에 구비되어 있는 첨단 장비인데요, 에스플란트 치과병원 역시 첨단 장비에 지원을 아끼지 않고 있습니다. 진단 단계에서부터 3D CT, 파노라마 등의 장비를 이용해 보다 세세하게 진단을 하고 치료 계획을 수립하고 있습니다.

 

 

2008년 개원 이후 지금까지 수많은 환자분들에게 환한 미소를 되찾아드리고 있는 임플란트 잘하는 에스플란트 치과병원으로 언제든 문의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