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한국어/임플란트

검증된 실력의 믿을 수 있는 치과, 청담동 에스플란트 치과병원

 

우리는 굉장히 다양한 원인에 의해 치아를 상실할 수 있습니다. 치아를 상실한 채 방치하게 되면 미관상 좋지 않을 뿐만 아니라 제대로 발음하기도 어려우며, 오랜 시간이 지나면 잇몸뼈의 소실이 올 수도 있습니다. 때문에 우리는 임플란트라는 대체재를 대중적으로 찾고 있는데요, 임플란트는 틀니에 비해 굉장히 높은 저작력을 끌어낼 수 있으며, 수명도 길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관리만 잘해주신다면 15년 이상, 반영구적으로 사용할 수 있다는 연구결과가 있죠.

 

 

그렇다면 반영구적인 임플란트 시술을 받았으니 치아 관리를 소홀히 해도 될까요? 절대 그렇지 않습니다. 오히려 더욱더 철저하게 관리를 해주어야 합니다. 에스플란트 치과병원의 정확하고 안전한 식립 그리고 식립 후 관리법까지 모두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에스플란트 치과병원은 임플란트를 위해 내원해 주시는 모든 환자분들의 치아를 첨단 장비를 통해 꼼꼼히 진단합니다. 3D 디지털 CT와 3D 보철 스캐너를 통해 정확한 진단과 치료 계획을 수립합니다.

 

 

환자분의 이해를 돕기 위해서는 물론이며 치료의 정확성과 신속성을 위해 사전에 치료 계획을 수립하여 모의 수술을 진행하고 수술용 가이드를 제작하여 정확한 위치에 드릴링을 통해 빠른 식립을 가능하게 합니다. 위와 같은 방법으로 식립을 진행하게 되면 오차 없는 정확한 식립이 가능하며, 출혈과 부작용이 적어 보다 안전합니다.

 

 

임플란트 치료를 위해 시술하는 모든 환자분들에게 치아의 기둥과 보철물을 연결하는 받침대를 개인 맞춤형으로 제작하여 보철물과 연결 부위 사이에 생길 수 있는 이물질과 세균 번식을 최소화하여 수명을 길게 하고 있습니다. 이 모든 과정이 가능한 가장 큰 이유는 의료진의 실력 덕분인데요, 4인의 서울대 치의학 박사 출신의 협진과 분업 시스템은 물론이며 치주, 보존, 교정, 예방 등의 치과 관련 서울대 전문의 협진을 통해 빠르고 정확한 치료가 가능합니다.

 

 

이렇게 정확하고 안전하게 식립을 끝마쳤다면, 이후 관리가 매우 중요한데요, 가장 기본적으로 치아에 대한 관심을 지속적으로 가져야 합니다. 양치질은 빠지지 않고 하루에 3번 해야 하며, 치태가 끼지 않도록 치실도 적절히 사용해 주는 것이 좋습니다. 도한 3~6개월 주기로 꾸준히 치과에 내원하여 정기적으로 검진받는 것이 좋습니다.

 

 

시술을 받고 난 직후에는 되도록 자극적인 음식은 피하시는 게 좋습니다. 술, 커피는 당연히 절대 드시면 안 되며 부드러운 죽이나 계란찜 등 치아에 부담이 없는 부드러운 음식 위주로 드시는 것을 권유하고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당분간 금연해 주시는 것이 굉장히 중요합니다. 최소 2주 이상의 기간 금연해 주시는 것을 권해드리며 2주가 지난 후에도 가급적 피하시거나 줄이시는 것이 좋습니다. 흡연은 임플란트 시술 부위의 회복을 더디게 하고 염증을 유발할 수 있는 원인이 되기 때문입니다.

 

 

에스플란트 치과병원은 모든 임플란트 시술 환자분들께 임플란트 보증서를 드리고 있습니다. 임플란트 제대로 식립하는 것도 중요하지만 사후 관리도 매우 중요한데요, 식립부터 관리까지 보다 꼼꼼히 책임져드리는 에스플란트 치과병원으로 언제든 내원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