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한국어/임플란트

잔존 치아가 거의 없어도 걱정하지 마세요! 에스플란트 치과병원의 전악 임플란트

 

우리는 치아를 상실한 경우 임플란트로 대체하곤 합니다. 하지만 한두 개가 아닌 여러 개의 치아를 상실했을 경우는 임플란트를 하기엔 긴 치료시간과 통증이 부담되어 틀니를 선택하시는 분들이 많으실 겁니다.

 

 

하지만 틀니는 장기간 사용하기에 적합하지 않습니다. 빠른 시간 내에 치아를 대체할 수 있다는 장점은 있지만, 저작력에서도 큰 차이가 나타납니다. 임플란트는 자연치아와 매우 흡사한 저작력을 재현할 수 있는 반면, 틀니는 아무리 잘 만들어도 딱딱한 음식 섭취에는 어려움이 있습니다. 또한 계속해서 잇몸을 누르고 있는 것이기 때문에 이질감도 발생하는데요, 장기간 사용 시 잇몸뼈가 소실될 수도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저희 에스플란트 치과병원은 틀니보다는 전악 임플란트를 추천드리고 있습니다. 전악 임플란트는 한 번에 8개 이상의 임플란트를 식립해야 하기 때문에 환자분들이 통증이나 시간적인 부분에 부담을 느끼기 쉽습니다. 또한 잇몸에도 무리가 갈 수 있기 때문에 전악 임플란트 경험을 풍부하게 가지고 있는 의료진을 찾으셔야 합니다.

 

 

에스플란트 치과병원의 전악 임플란트는 어떠한 강점과 이점이 있는지 설명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수술 유도 장치인 가이드를 이용한 오차한계 0mm에 도전하는 임플란트 수술입니다. 실제 수술 전 컴퓨터 모의수술을 통해 더욱 안전하고 편안한 임플란트 수술이 가능하도록 합니다.

 

 

전악 임플란트, 어떤 순서로 진행될까요?


1. 3D CT : 상실된 치아의 X-ray 및 3D CT 촬영을 통해 잇몸뼈의 상태를 파악합니다.
2. 컴퓨터 모의수술 : 3D CT 촬영을 통해 얻어진 환자의 정보를 바탕으로 컴퓨터상에서 모의수술을 시행합니다.
3. 임플란트 수술 정밀유도 장치 제작 : 환자에게 가장 적합한 모의수술 결과를 이용해 환자 개인에 맞는 임플란트 수술 정밀 유도 장치를 제작합니다.
4. 임플란트 식립과 임시치아 : 가이드를 환자의 구강에 장착 후 계획된 위치에 임플란트를 식립합니다. 환자의 뼈 상태가 좋지 못한 경우에는 자가골 또는 인공뼈를 조합하여 골이식 후 임플란트를 식립합니다. 환자의 뼈 상태가 좋은 경우에는 식립 후 당일 임시치아까지 완성됩니다.
5. 임플란트 보철물 제작 : 임플란트 식립 후 임플란트와 뼈가 유착되면 인상채득 후 임플란트 보철물이 제작됩니다.

6. 완성 : 보철물이 제작되면 장착하게 됩니다. 완성 후 당일에는 부드러운 음식부터 식사가 가능합니다.

 

 

이러한 과정이 가능한 이유, 에스플란트 치과병원에서 임플란트를 담당하고 계시는 보철과 원장님 네 분 모두 서울대학교 치의학 박사학위를 취득하시고 서울대 겸임교수를 하였으며, 모든 환자들을 상담 단계에서부터 끝까지 직접 진료하십니다.

 

 

또한 3차원 CT와 X-ray, 세렉, 구강 스캐너 등 다양한 첨단 장비를 활용하기 때문에 환자의 구강상태를 보다 꼼꼼히 살필 수 있습니다. 오랜 시간 동안 진행되는 수술이 부담스러운 분들을 위한 수면마취 임플란트도 가능한데요, 마취통증 전문의 협진을 통해 보다 안전한 수면마취를 제공해 환자분들의 부담을 덜어드리고 있습니다.

 

 

에스플란트 치과병원은 오로지 임플란트만을 위해 운영되는 임플란트 전용 수술센터도 보유하고 있습니다. 임플란트 수술센터에는 환자분들이 수술 전후로 심신 안정을 찾으시는 데 도움이 되도록 당일 입원실 (회복실) 또한 구비되어 있습니다. 개원 후 14년간 한자리에서 28,000개가 넘는 임플란트를 식립해온 믿을 수 있는 치과, 에스플란트 치과병원으로 언제든 방문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