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한국어/에스플란트이야기

에스플란트 치과병원의 대학병원급 첨단 디지털 장비



치과를 알아보실 때 어떤 것들을 많이 검색해 보시나요?

대부분 의료진의 학력, 경력 등을 검색해 보실 것입니다. 또한 병원의 규모와 시설도 알아보실 텐데요,  모든 것들을 탄탄하게 뒷받침해줄  있는 것은 다름 아닌 '첨단 디지털 장비'입니다.



임플란트는 결코 간단한 수술이 아닙니다. 

그렇기 때문에 치과를 선택할 때는 어떠한 장비가 있는지도 알아보는 것이 좋습니다.



에스플란트 치과병원에는 환자 개개인에 맞춤 진단을 내리고, 완벽한 치료 계획을 세우기 위해 여러 가지 첨단 디지털 장비를 구비해두고 있습니다. 지금부터 하나씩 설명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1. 3차원 CT 와 파노라마 X-Ray



환자의 현재 구강 상태를 면밀히 파악해야 올바른 치료 계획을 세울 수 있기 때문에 에스플란트 치과병원에서는 3차원 CT와 파노라마 X-Ray를 활용하고 있습니다.



에스플란트 치과병원의 첨단 디지털 장비를 이용하면 3차원 입체영상을 통해 환자의 치아뿐만 아니라 턱뼈의 길이, 넓이, 신경 구조물등 해부학적 구조를 모두 파악할 수 있습니다. 이를 통해서 임플란트를 식립할 정확한 위치와 심는 각도, 길이를 결정하는 데에도 아주 유용하게 쓰입니다.




2. 구강스캐너와 세렉



위의 과정을 거쳐 완벽한 수술 계획을 세웠다면, 3D 구강 스캐너를 활용하여 치아의 표면 굴곡 질감까지 완벽하게 스캔해 보철물을 디자인합니다.



그리고 세렉을 이용하여 보철물을 만들어 냅니다. 세렉으로 보철물을 만들어 낼 경우 정확한 컴퓨터 데이터를 바탕으로 만들게 되므로 오차 없는 보철물을 제작할 수 있고 빠른 시간 내에 제작이 가능하기 때문에 환자의 대기시간과 방문의 부담을 줄일 수 있습니다.




3. 밀링기



에스플란트 치과병원에는 밀링기 또한 구비되어 있습니다. 석고를 대고 밀링 커터를 사용하여 보철물을 만드는 방식으로도 제작을 하고 있습니다.



에스플란트 병원의 보철과 원장님 네 분 모두 서울대 치의학 박사 출신으로써 풍부한 임상경험을 보유하고 계십니다. 의료진의 실력과 경험, 그리고 첨단 디지털 장비의 만남으로 환자분들에게 보다 안전하고, 개개인에 딱 맞는 의료서비스를 제공하기위해 끊임없이 연구하고 노력하고 있습니다.

임플란트 잘하는 치과 찾으신다면, 강남구 청담동에 위치한 에스플란트 치과병원으로 내원해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