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한국어/에스플란트이야기

전문 소독관리사님과 함께하는 에스플란트 치과병원의 철저한 감염관리


치과치료에는 중요한것이 매우 많습니다. 기본적으로 의료진의 실력, 병원 장비와 규모, 시설 등이 떠오르실 텐데요, 사실 그보다 더욱 중요한것은 바로 '청결과 감염관리' 입니다. 청결과 감염관리는 치과의 가장 기본이 되는 부분입니다.



에스플란트 치과병원은 미국 CDC (질병통제예방센터)의 기준에 근거해 철저한 10단계 감염관리 시스템을 시행하고 있습니다. 치과치료에 필요한 모든 기구뿐만 아니라, 환자분이 치료를 받는 진료 체어, 정수시스템, 진단장비, 수술방 관리 등 전문지식이 포함된 위생 감염 교육을 주기적으로 진행하여 세척 · 소독 · 멸균 및 기구 관리 · 보관까지 철저하게 관리하고 있습니다.



또한 에스플란트 치과병원은 전문 소독관리사님의 케어로 보다 꼼꼼한 감염관리가 이루어지고 있습니다. 환자에게 한번 사용된 기구는 밀폐용기에 담겨 중앙공급실로 이동하게 되고, 일회용품은 버리고, 치아에 직접 닿은 기구는 타액이나 혈액에 오염되었기 때문에 바로 세척 · 소독 · 멸균 합니다.



진료와 치료에 쓰인 모든 기구는

보건복지부의 기준에 의거하여 분류 → 세척 → 건조 → 포장 → 멸균 → 보관 의 단계를 거칩니다.



이렇게 철저하게 단계를 지켜가며 감염관리를 하고 있기 때문에 오염에 대한 걱정은 전혀 하실 필요가 없습니다. 그 외에도 진료 중 사용되는 핸드피스의 경우, 한번 사용 후 바로 멸균소독과 멸균 포장을 거치는 등 치과감염관리에 많은 신경을 쓰고 있습니다.


또한 코로나 바이러스와 관련된 예방수칙도 철저하게 지키고 있습니다. 환자 한분의 진료가 끝날때마다 의자를 소독하고, 환자분의 손이 닿는 모든곳에 향균 필름을 부착합니다. 그리고 다음 진료를 보기 전 새로운 향균 필름으로 교체하며 청결을 유지하도록 노력하고 있습니다.



모든 수술 전에는 환자와 의료진이 에어샤워 (무균케어시스템) 를 통해 전신을 소독한 후 수술실로 입장하게 됩니다. 때문에 외부로부터의 감염 위험을 막을 수 있어 더욱 안전한 수술이 가능합니다.



위와같이 다방면에서 환자분들이 안심하고 내원하실 수 있도록 청결과 감염관리에 힘쓰고 있습니다. 

치과치료시의 감염위험 때문에 치료를 미루고 계셨다면 

믿을 수 있는 치과, 에스플란트 치과로 내원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