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한국어/임플란트

조선일보에 소개 된 에스플란트치과병원의 수면마취 임플란트.


<통증과 시간의 벽을 허물다. 차별화 된 수면마취 임플란트>


 

임플란트는 많은 부분에서 부담감을 가져오는 치료 중 하나이다.

대표적으로는 임플란트 치료과정이 너무 길다는 점과 여러분 병원을 내원해야 한다는 점, 그리고 통증에 대한 부담감을 손꼽을 수 있다.

 

임플란트에 대한 부담감과 더불어 치과 자체에 대한 부담감을 가지고 있는 환자들도 많은데 치과공포증이라는 단어가 국어사전에 등록 될 만큼 많은 사람들이 치과치료에 대한 부담감을 이내 버릴 수가 없다.

 

그럼 시간적인 문제와 통증, 치과공포증에 관련 된 문제를 모두 해결할 수 있다면 어떨까?





에스플란트치과병원는 수면마취 임플란트를 제공하고 있는데, 수면마취 임플란트는 3시간 자고 일어나면 발치부터 신경치료, 충치치료, 임플란트 식립, 임시보철물 장착까지 모두 가능한 임플란트 치료 방식이다.

 

오늘은 진화하는 치과 임플란트 기술에 앞장서있는 에스플란트치과병원의 수면마취 임플란트를 소개하겠다.





에스플란트치과병원은 2012년부터 마취통증의학과 전문의가 상주하고 있어 협진을 통해 수면마취 임플란트를 수술을 진행해왔다.

 

마취통증의학과 전문의는 수술도중 환자의 호흡과 맥박, 혈압 등을 확인하며 긴급상황이 발생시 빠르게 대처할 수 있는 전문적인 능력을 갖추고 있기 때문에 수면마취 임플란트에 있어 환자의 안전과 직결되는 중요한 요소입니다.





에스플란트치과병원은 환자의 안정을 위해 당일 입퇴원실을 운영하고 있으며, 당일 입퇴원실에는 전문적으로 관리를 도와주는 전담 간호사가 배치되어 있습니다.

 

수면마취 임플란트 치료에 있어 당일입원실을 갖추게되면 마취 전 환자의 심신을 안정시킬 수 있으며, 수술 후로는 진통제를 일정시간 투여하여 통증을 낮춰주고 호흡과 혈압, 맥박 등이 정상으로 회복되는 것을 확인 후 퇴원할 수 있기 때문에 체력적인 면, 2차감염 면 모두에 있어 안정성이 높아진다.





수면마취 임플란트는 2가지 형태가 존재하는데 의식하 진정요법과 전신마취에 준하는 수면마취가 있다.

 

의식하 진정요법의 경우 대략적으로 30여분 정도 밖에 마취가 되지 않기 때문에 신경치료과 발치, 임플란트를 동시에 진행하기에는 시간이 턱 없이 부족하다.





하지만 전신마취에 준하는 수면마취 임플란트의 경우 3시간~ 4시간 까지도 마취상태를 유지할 수 있어 신경치료 및 치주, 충치치료와 발치 후 즉시 임플란트까지 한 번의 마취로 모두 가능하다.

 

3시간 안에 모든 수술을 끝낼 수 있는 기술력에는 바로 3차원 스마트 기술의 도움을 빼놓을 수 없다.





기존에 감에만 의존하던 의사들의 치료방식을 탈피하고 에스플란트치과병원은 3차원CT 및 구강스캐너, X-RAY, 세렉 등 첨단의료장비를 활용해 정교한 치료를 제공하고 있다.

 

수면마취 임플란트에 핵심이라고 할 수 있는 3차원 CT의 경우 보철물을 식립할 각도와 깊이 등을 미리 파악하고 모의수술을 진행할 수 있으며, 실제 수술에서 사용 될 가이드를 제작하고 수술에 돌입할 수 있게 도와주는 첨단의료장비이다.







이러한 사전계획들과 꼼꼼한 진단을 통해 잇몸 속 신경과 혈관 손상을 줄이고, 수술의 시간은 단축시키며 2차감염으로부터 안전한 임플란트 수술을 진행할 수 있게 되는 것이다.

 

3차원 장비로 정확성은 높이고 마취통증의학과 전문의와의 협진을 통해 여러 개의 임플란트를 안전하게 식립할 수 있으며, 가이드를 통해 2차감염도 또한 예방할 수 있는 것이 에스플란트치과병원의 수면마취 임플란트다.




시간과 통증의 벽을 허물고 3시간 자고 일어나면 임플란트 치료를 마칠 수 있는 에스플란트치과병원의 수면마취 임플란트.

 

조선일보에 보도 될 만큼 그 능력을 인정받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