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한국어/임플란트

치과진료 아프지 않게 받는 법이 있다?? 치과전신마취법?? 수면마취치료??[에스플란트치과병원]


<치과전신마취법에 준하는 수면마취치료로 치과공포증 떨쳐버려>

 


여러분들은 얼마나 마취에 대해 알고 계신가요?

우리가 흔히 접할 수 있는 마취는 전신 마취부분 마취 두 가지로 나뉩니다.


전신 마취와 부분 마취의 큰 차이점은 의식이 필요하고 없고의 차이가 가장 정확한 구분점이 될 수 있겠는데요.

전신 마취의 경우 의식의 소실을 수반하는 통증을 제거하는 것이죠.

하지만 부분 마취의 경우 의식은 소실을 초래하지 않은 채 국소의 통증 감각만 없애 주는 것을 말합니다.



치과에서도 치과전신마취법에 준하는 수면마취치료를 하는 병원들이 있는데요.

대표적으로 세브란스대학병원과 함께 저희 에스플란트치과병원이 치과전신마취법에 준하는 수면마취치료를 제공하는 병원으로 널리 알려져 있습니다.

 

치과전신마취법에 달하는 수면마취치료를 감행하기 위해서는 많은 준비된 절차들이 필요로 하는데요





중요한 것은 앞서 보호자 및 환자 스스로의 동의가 필요한데요.

상의를 거쳐 확실한 치료의사를 받고 동의서를 작성하셔야 합니다.

동의서를 작성하고 나면 내용을 기반으로 의사선생님과의 상담이 이루어 지며 필요로 하는 검사가 진행되기 때문입니다.

 

검사를 거친 후 치과전신마취법에 준하는 수면마취치료를 진행함으로써 문제가 있는지 없는지를 판단하고 수술계획과 수술날짜가 확정 된다면 환자에게 주의사항과 준비 해야 할 것들을 알려드리고 수술에 들어 갑니다.







치과전신마취법에 준하는 수면마취치료는 수술 날 당일 오전에 에스플란트치과병원에 입원절차를 밟으셔야 합니다.

그리고 당일입원실(회복실)에 입원하여 환자는 안정을 취합니다.

수술에 도입하기 전 환자가 준비가 되었다면 수액을 통하여 마취유도를 하므로 환자는 자연스럽게 잠들며 치료를 할 수 있습니다.





의식하 진정요법과 같은 가수면 상태가 아닌 완전한 수면상태의 치과전신마취법 치료의 경우 환자분께서는 잠시 수면을 취하고 나시면 수술이 모두 끝이 난 상태이기 때문에 많은 환자들이 선호하는 수면마취치료 입니다.

 

이러한 치과전신마취법 수면마취치료는 치과공포증이 있는 환자분들에게 가장 많이 선호되고 있는데요





이 외에도 여러 개의 임플란트를 동시에 식립 해야 하여 수술의 시간이 오래 걸리시는 환자분들.

복잡한 골 이식술 등이 동반되어 장시간 수술이 예상되는 분들

고혈압이나 전신질환으로 인해 치료자체가 스트레스로 이어질 수 있는 분들

구토 증상이 심하여 치과진료가 힘이 드시는 분 들 등 치과 진료에 어려움이 있으신 대부분의 환자분들에게 치과전신마취법 수면마취치료는 좋습니다.





에스플란트치과병원은 치과전신마취법 수면마취치료를 제공하는 치과병원으로써 환자들로부터 신뢰와 믿음을 한 몸에 받고 있습니다.

뛰어난 의료지식과 풍부한 임상경험을 겸비한 4인의 서울대 치의학 박사 출신의 원장님들께서 환자분들과 1:1 맞춤진료를 통해 정확한 치료를 제공 하고 있다는 것이 그 이유로 뽑히고 있습니다.





또한 에스플란트치과병원은 마취의학과 전담 의료진이 상주하고 있어 타 병원과 차별화된 안전한 수면마취치료를 환자분들이 제공 받을 수 있습니다. 


첨단장비를 통한 정확한 검진과 계획, 풍부한 임상경험을 겸비한 박사출신의 원장님들, 그리고 마취의학과 전담 의료진의 안전한 수면마취치료가 어우러진 에스플란트치과병원의 치과전신마취법 수면마취치료는 믿고 받으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