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한국어/임플란트

에스플란트치과병원과 알아보는 성공적인 임플란트를 위한 조건 5가지


<성공적인 임플란트를 위해선 필수적인 5가지>

 

임플란트 수술이 대중화 되면서 작은 치과부터 대학병원까지 많은 치과에서 임플란트 수술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각 병원별로 사용하는 임플란트 회사 및 의사들의 숙련도, 그리고 수술방식까지 많은 차이점이 나타나는데요.


오늘은 성공적인 임플란트 수술을 위해 필수적인 5가지 요소들을 정리하여 알려드리겠습니다.



 




에스플란트치과병원에서 알려드리는 성공적인 임플란트를 위한 첫 번째 요소는 정확한 진단과 계획입니다.

 

항상 저희 에스플란트치과병원에서 가장 중요시 말씀 드리는 요인이죠. 바로 진단과 계획인데요.

임플란트의 경우 3D-CT x-ray 및 구강스캐너를 통해 정확한 진단과 각 부서별 원장님들의 협진을 통해 환자 한 명에게 가장 적합한 수술 계획을 세웁니다.






에스플란트치과병원에서 알려드리는 성공적인 임플란트를 위한 두 번째 요소는 환자와 의료진의 소통입니다.

 

처음에 병원은 내원하시면 가장 먼저 문진표를 작성하고 원장님과 상담을 진행하게 됩니다.

최초 상담시 환자는 본인이 가지고 있는 질병과 먹는 약 등 본인의 몸 상태를 원장님께 전달해드리어야 하는데요.

이유는 당뇨 및 고혈압 등 전신질환을 포함한 다양한 질병을 가지고 있을 경우 임플란트 수술 시 다양한 부분을 고려하여 수술을 진행해야 하기 때문에 꼭 환자와 원장님의 소통이 필요합니다.

 

또한 환자는 원장님과의 소통을 통해 과잉진료 없이 진료를 이어 나가는 것이 환자분에게도 좋습니다.







에스플란트치과병원에서 알려드리는 성공적인 임플란트를 위한 세 번째 요소는 바로 의료진의 임상경험입니다.

 

의료진의 임상경험은 수 백번 말씀 드려도 정말 중요한 부분입니다.

경험이 많은 의료진일수록 임플란트 수술 시 발생할 수 있는 돌발상황에 대처할 능력이 탁월합니다.

갑작스러운 돌발상황이 발생하지 않더라고 의료진의 경험과 노하우의 차이는 의료수술에 있어 큰 기준점이 되는 만큼 임상경험은 아주 중요한 요소 중 하나입니다.






에스플란트치과병원에서 알려드리는 성공적인 임플란트를 위한 네 번째 요소는 모든 과정에 담당의료진이 직접 관여 한다는 것입니다.

 

보통 임플란트 수술을 크게 1. 진단과 계획 2. 보철물 제작 3. 수술 4. 사후관리로 나뉘어 지겠는데요.

여기서 진단과 계획 단계부터 사후관리까지 모든 과정을 담당원장님이 직접 참여하는 병원은 거의 존재하지 않습니다.

보통의 병원은 진단과 계획을 하는 의료진과 수술을 하는 의료진 또는 보철물을 사후관리를 담당해주는 의료진 등이 나뉘어져 있는데요.

 

스플란트치과병원의 경우 모든 과정을 담당원장님께서 직접 관여하시고 실행하십니다.

 






에스플란트치과병원에서 알려드리는 성공적인 임플란트를 위한 마지막 요소는 바로 사후관리 입니다.

 

임플란트는 결국 수술이 끝났다고 치료가 끝난 것은 아닙니다.

환자분께서 수술 후에도 본인의 원래 가지고 있던 치아보다 더욱더 열심히 관리해주셔야 하며, 주기적인 병원방문과 더불어 평소에 주의사항을 잘 지켜주시고 신경 써주셔야 비로소 성공적인 임플란트가 완성되는 것입니다.

 

오늘 성공적인 임플란트를 위한 조건 5가지에 대하여 알아보았는데요.

병원을 선택하실 때 큰 기준점으로 잡으시고 알아보신다면 성공적인 임플란트 가 되실겁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