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한국어/임플란트

골유착율을 높여주는 자외선임플란트 에스플란트치과병원에서


<자외선임플란트로 임플란트 성공률 높혀>




오늘은 에스플라트치과병원의 자외선임플란트에 대하여 이야기를 나눠볼까 합니다.







자외선임플란트?

앞서 자외선임플란트를 이해 하기 위해서는 임플란트 수술과정을 간략하게 알고 넘어가셔야 하는데요.

임플란트란 잇몸 뼈에 우리 자연치아 뿌리에 해당되는 픽스쳐(인공치근)를 심고 그 위에 인공치아(크라운)을 올려 자연치아의 기능을 대체하는 수술입니다.

임플란트 수술은 생각하는 것 보다 난이도가 높으며 다양한 변수가 많이 발생 되기 때문에 처음 임플란트 수술을 받을 시 올바른 임플란트 수술이 이루어질 수 있도록 신중에 신중을 가해야 합니다







그럼 자외선임플란트는 어떠한 원리로 임플란트 수술에 도움이 될까요?


자외선임플란트란? UV기계를 활용하여 자외선을 쏘아 뼈의 생착율을 높이는 기술을 말하는데요,

임플란트의 인공 금속 표면 친수성을 높이기 위해 사용 합니다.

임플란트 수술에 사용 되는 픽스쳐는 티타늄 소재로 되어있어 밀봉되어 오더라도 공기와 접촉되는 순간 탄화수소 등 유기물이 표면에 부착되어 산화노화가 일어나는데요.









이때 임플란트 표면에 uv 광촉매 자외선을 조사하면 부착된 유기물을 제거하고 친수성 표면으로 전환이 가능한 기술을 말합니다.

 

자외선임플란트를 하게 될 경우 어떤 장점이 있을까요?

임플란트 표면에 부착된 유기물이 제거되는 만큼 뼈에 닿는 부분이 많아지고 그로 인한 골융합 과정이 높아지며 유착에 도움을 줍니다.

균일한 산화층을 형성해 골세포 형성도 촉진시키며, 친수성이 높아짐으로써 혈액과 조직 등에 잘 융화되어 치조골 형성이 빨라져 더욱 튼튼한 임플란트가 완성되는 것입니다.








실제로 연구 결과로 설명을 드리면 일반임플란트 수술 후 와 자외선임플란트 수술 후를 비교시 자외선임플란트 수술 후가 골유착 강도가 3배가량 강해 더욱 안전했으며 치료시간도 절반이상 감소 했다는 연구결과가 있습니다.

 

또한 세균 부착 억제효과까지 가져 임플란트 표면에 세균이 축척되는 것을 현저히 감소시켜주고 염증질환 발생률도 줄여줍니다.






자외선임플란트 어떤 분들이 하시면 좋은 효과를 기대할 수 있을까요??

 

잇몸뼈가 부족하셔 잇몸뼈 임플란틑 하셔야 하는 환자분들에게 가장 좋은 효과를 보이고 있습니다.

골유착율을 높힌다는 것이 임플란트에 있어서 아주 중요한 사항인데요

실제로 지난 수년간 수백건 이상의 임상데이터를 따져보면 자외선 임플란트의 생존율은 무려 99.18%였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뼈이식 임플란트를 선행해야 하는 환자분들에게 자외선임플란트는 많은 도움이 된다고 말할 수 있겠는데요.

잇몸 건강상태가 불안한 고령환자나 고혈압 및 당뇨 등의 만성질환을 가진 분, 그리고 시간이 부족해 빠른 임플란트 시술효과를 원하는 환자분들 에게도 많은 도움이 되는 치료방법이니 고려해보시는 것이 좋습니다.

 

서울대 치의학 박사 손병섭원장님이 개발에 참여한 자외선임플란트.

안정적이며 성공률 또한 높혀 주는 치료 원하신다면 지금 받아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