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한국어/임플란트

임플란트_수술_사람마다 다릅니다

임플란트_수술방법_사람마다 다릅니다

 

 

임플란트 수술, 내 치아 상태에 따라 달라집니다

 


 

 

임플란트라고하면 흔히들 발치 후 뼈가 형성되는 수개월을 기다려 식립하는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때문에 발치를 하고 상당기간을 치아없이 불편한 상태로 지내게 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이는 일반적인 방법으로서 가장 안정적이라고 할 수 있을 뿐 각자의 구강 건강이나 상태에 따라 얼마든지 더 편안한고 적합한 수술방법들이 존재합니다.

 

 

 

 

 1. 발치 즉시 식립 임플란트

발치 즉시 임플란트를 식립하는 시술법으로 연조직인 잇몸과 경조직인 뼈가 재형성되는 치유기간을 기다리지 않고 바로 식립하는 방법입니다. 뼈와 연조직 모두 건강한 경우에 행할 수 있는 식립방법입니다.

 

 

2. 지연 즉시 식립 임플란트

발치 후 1~4주 사이에 식립하는 방법으로 경조직(뼈)이 치유되는 기간까지는 기다리지 않고, 연조직인 잇몸이 어느 정도 치유가 된 상황에서 식립하는 방법으로 주로 골이식을 동반한 경우에 필요한 연조직이 형성되기를 기다리는 방법입니다. 뼈는 건강하지만 연조직에 문제가 있는 경우에 행할 수 있는 식립방법입니다.

 

 

3. 후기 식립 임플란트

발치 후 3~6개월 정도를 기다린 후 식립하는 방법으로 일반적인 식립하는 방법입니다. 가장 안정적인 치유를 기대할 수는 있지만 장기간 치아 상실상태로 지내야하는 불편함을 가지고 있습니다. 일반적인 방법으로 대부분의 사람에게 행할 수 있는 식립방법입니다.

 

즉시 식립 임플란트 : 기다리 없이 바로는 것! 심자마자 내 치아처럼 쓸 수 있다는 것과는 다릅니다.

 

 


 

즉시식립은 기다리는 시간 없이 바로 심는 다는 말이긴 하나 이는 치아 뿌리에 해당하는 픽스쳐를 심는 다는 말입니다. 하지만 병원에 자주오기도 힘들고,  바로 치아를 사용해야할 필요성이 있으신 분들을 위한 [즉시기능 임플란트]가 있습니다.

 

 

즉시 기능 임플란트

즉시 기능 임플란트는 심는 즉시 그 기능을 할 수 있는 임플란트,

말 그대로 수술 후 바로  내 치아처럼 사용 가능한 임플란트를 말합니다.

 

즉시 식립 임플란트
발치 + 식립 + 임시보철물 또는 최종보철물, 보류 중 선택 가능

 

즉시 기능 임플란트
 발치 + 식립 + 최종보철물(치아의 기능을 바로 사용)

 

임플란트가 대중화 되어 있는 만큼 임플란트에 대한 연구도 많이 되어 환자 개개인의 상황에 맞는 다양한 종류의 임플란트 및 수술법 등이 개발되었습니다. 가장 안전하고, 합리적인 비용에 본인의 상황에 잘 맞는 임플란트 수술을 받고자 하신다면 꼼꼼하게 상담하시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에스플란트 문의하기
02)512.0700

홈페이지 바로 문의하기

 

 


 작은 도움이라도 되셨다면 아래 하트를 눌러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