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한국어/임플란트

부담스러운 전체 임플란트, 빠르고 정확하게 하는 에스플란트 치과병원

 

자연 치아를 상실하면 심미적으로나 기능적으로 문제가 많이 발생하기 때문에 치과에 내원하셔서 상태에 맞는 적절한 보철치료를 통해 수복해 주어야 합니다. 그런데 노화, 질환으로 인해서 치아 여러 개가 비슷한 시기에 상실된 경우에는 임플란트를 여러 개 진행해야 하기 때문에 부담스러운 마음에 틀니를 선택하시는 분들도 많습니다. 틀니도 상실한 치아를 대신하는 훌륭한 치료방법이지만 오늘은 자연치아와 가장 유사한 심미성과 기능성을 자랑하는 임플란트에 대해 소개해드리고 자 합니다.

 

 

대부분 노화로 인한 증상이기 때문에 모든 치아가 비슷비슷하게 약해지게 됩니다. 이를 방치하다 보면 한 번에 임플란트를 8개에서 10개 혹은 그 이상 진행해야 하는 전체 임플란트를 해야 할 수 있습니다.

 


임플란트는 사실 한 개만 해도 무서운데 전체 임플란트를 대체 어떻게 해요!
라고 생각하시는 분들이 많으실 텐데요, 에스플란트 치과병원의 전체 임플란트 프로세스에 대해 안내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에스플란트 치과병원에서는 ‘가이드’‘치과 수면마취’를 활용하여 전체 임플란트를 진행합니다.

 

 

먼저 가이드란, 임플란트를 식립할 때 올바른 위치에 정확하고 빠르게 식립할 수 있도록 구강 내에 장착하는 도구를 말합니다. 임플란트를 진행하기 전에 진단 단계에서 3D 디지털 CT와 X-RAY 촬영을 통해 환자분의 구강 상태와 임플란트를 식립할 위치를 꼼꼼히 살핍니다. 이후 환자의 CT 영상을 토대로 컴퓨터 상에서 모의수술을 진행하고, 모의 수술 결과 중 최적의 결과를 토대로 가이드를 제작하게 됩니다.


가이드를 활용하면 절개가 아닌 드릴링 방식으로 식립을 할 수 있기 때문에 수술 시간이 줄어들고, 붓기, 출혈, 통증도 감소하게 됩니다. 한 번에 여러 개의 임플란트를 식립하는 전체 임플란트에서 매우 유용한 방법이 될 수 있습니다.

 

 

다음으로 치과 수면마취입니다. 의식하 진정 법이라고도 불리는 치과 수면마취는 환자가 편안한 상태에서 수술받을 수 있도록 담당 의사가 처방한 약물을 사용하여 환자의 감각을 완화시킨 후 임플란트 수술을 진행하는 방법을 말합니다. 환자는 잠을 자는 것처럼 주위의 상황을 기억하지 못해 임플란트 수술을 편안하게 받을 수 있으며, 치료에 대한 공포, 긴 치료시간에 대한 부담, 긴장 등을 해소할 수 있습니다.

 

 

에스플란트 치과병원의 수면마취는 반드시 마취과 전문의에 의해 이루어지며, 이때 사용되는 약물은 ‘미다졸람’입니다. 미다졸람의 특징 중에는 선행성 기억상실이 있어서 수술을 진행하는 동안은 약간의 의사소통이 가능하고 마치 얕게 잠을 자는듯한 느낌이 나지만 수술이 다 끝나고 나면 수술 과정을 기억하지 못하게 됩니다.


한 번에 여러 개의 임플란트를 식립해야 하는 전체 임플란트의 경우 의식하 진정 법과 가이드를 활용하면 속도는 빨라지고, 수술에 대한 부담은 덜고 치료받으실 수 있습니다. 가이드 임플란트와 수면 임플란트에 수많은 경험을 보유하고 있는 에스플란트 치과병원으로 언제든 문의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