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한국어/임플란트

비싸다고 고민 마세요, 에스플란트의 보험 임플란트 틀니

 

우리나라 의료보험은 외국과 비교했을 때 정말 잘 되어있어서 병원에 한번 갔다 왔다고 엄청난 돈을 쓰지는 않습니다. 하지만 유난히 치과에서는 큰돈이 나가게 되는데요, 아무래도 치과는 보험 적용이 되지 않는 치료가 많다 보니 그렇습니다. 하지만 건강보험 범위가 점차 확대되면서 임플란트와 틀니까지도 건강보험 혜택을 통해 진행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에스플란트 치과병원은 환자분들이 부담을 덜고 치료받을 수 있도록 건강보험에 대한 상담과 안내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먼저 임플란트 건강보험 안내입니다.

적용 대상은 만 65세 이상의 건강보험 가입자 혹은 피부양자입니다. 1인당 평생 2개의 치아까지 보험 적용을 받을 수 있습니다. 상악, 하악, 어금니, 앞니 등 제한은 없습니다. 하지만 오직 PFM 보철물을 사용할 때에만 보험 혜택을 받을 수 있습니다. 지르코니아로 진행하고 싶어도 보험 적용을 받으려면 반드시 PFM으로 진행하셔야 한다는 것이죠. PFM 보철물은 겉면이 자연치아와 흡사한 세라믹으로 마감되어 있으며 잇몸의 힘을 받는 내부는 메탈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겉에서 봤을 때 자연치와 유사한 심미성을 재현할 수 있으며 강도도 높아 튼튼한 보철물입니다. 본인 부담률은 30%입니다.

 

 

다음으로는 틀니 건강보험 안내입니다.

적용 대상은 임플란트와 마찬가지로 만 65세 이상의 건강보험 가입자 혹은 피부양자입니다. 완전 틀니의 경우 레진상/금속상 완전 틀니가 보험 적용이 되며, 부분 틀니는 클라스프/유지형 부분 틀니가 가능합니다. 임플란트와 다르게 7년에 1회씩 보험 적용이 가능합니다. 단, 환자의 구강 상태가 심각하게 변화되어 틀니의 재제작이 필요하다는 의학적 소견이 있는 경우는 1회에 한하여 추가 급여가 가능합니다. 본인 부담률은 마찬가지로 30%입니다.


보험 틀니, 보험 임플란트는 치과병원에서 사전에 등록 후 시술을 시작하여야 하며 끝날 때까지 한 병원에서 진행해야 합니다. 중간에 이사 혹은 개인 변심으로 인해 병원을 바꾸게 되면 건강보험 혜택으로 받은 70%에 해당하는 금액까지 환자분께서 부담하게 됩니다.

 

 

즉, 처음부터 나와 잘 맞고, 실력 있는 치과병원을 찾는 것이 중요하겠죠? 에스플란트 치과병원은 가족을 치료하는 마음으로 환자 한 분 한 분을 정성스럽게 진료합니다. 첨단 디지털 장비에 아낌없는 투자를 하여 세세하고 꼼꼼하게 환자분의 구강을 살피고, 가장 적합한 방법으로 치료를 진행합니다. 사람마다 잇몸과 구강의 생김새도, 갖고 있는 질환도, 잇몸의 건강 상태도 모두 다르기 때문에 정형화된 치료가 아닌 맞춤 진료를 제공해 드리고 있습니다.


전원 서울대 치의학 박사 출신의 원장님들과 보건복지부에서 인증한 자격증을 소지하고 있는 치위생사 스텝으로 구성되어 있는 에스플란트 치과병원에서 합리적인 가격으로 틀니와 임플란트 진행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