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한국어/임플란트

에스플란트의 어금니 임플란트로 건강한 저작력 되찾자

 

씹고 뜯고 맛보고 즐기고!라는 말 많이 들어보셨죠? 잇몸 건강, 치아건강은 우리의 윤택한 삶에 아주 큰 영향을 끼칩니다. 음식물을 섭취함으로써 영양소를 공급받고 전신 건강과 신체 기능을 원활하게 하기도 하지만, 먹는 행위 자체로 느끼는 행복도 매우 크기 때문입니다. 이러한 어금니를 상실하게 되었다면 빠른 시일 내에 임플란트 치료를 진행하여 저작력과 심미성을 회복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어금니는 높은 강도를 갖고 있지만 그만큼 딱딱한 음식을 저작할 확률도 높아지기 때문에 파절의 위험도 배제할 수 없습니다. 만약 어금니가 한 개라도 상실된다면 위, 아래 어금니가 딱 맞물리지 않아서 위 잇몸이 내려오거나 아랫잇몸이 소실될 수도 있습니다. 이렇게 되면 나중에 임플란트를 진행하려고 했을 때 뼈이식과 같은 추가적인 술식이 불가피하기 때문에 적절한 시기에 임플란트 치료를 시작해야 합니다.

 

 

임플란트는 문제가 발생한 바로 그 자리에 치료를 진행할 수 있기 때문에 인접한 멀쩡한 치아에 피해를 주지 않습니다. 잇몸에 인공뿌리(픽스처)를 식립하고 튼튼하게 자리를 잡으면 지대주를 연결하고 그 위에 자연치아와 유사한 형태를 갖고 있는 보철물을 올리는 것입니다. 때문에 저작력을 매우 높게 회복할 수 있어서 음식물 섭취에 제한이 없고 심미성도 높아서 육안으로는 무엇이 자연치아이고 임플란트인지 구분하기 어려울 정도입니다.

또한 관리만 잘해주면 15년 이상 반영구적인 사용이 가능하기 때문에 초기 비용이 높다고 생각되시더라도 장기적으로 보면 오히려 경제적인 효과도 있는 훌륭한 치료방법입니다. 에스플란트 치과병원은 높은 강도의 어금니 임플란트를 진행하며 수많은 환자분들이 맛있는 음식을 편안하게 즐기실 수 있도록 노력하고 있습니다.

 

 

에스플란트의 어금니 임플란트를 추천드리는 이유

1.     디지털 장비를 통한 정확한 분석을 기본으로 시작합니다.
정확한 진단과 분석은 치료의 기본이죠. 3D 디지털 CT와 3D 보철 스캐너를 통해 정확한 진단과 계획이 가능하여 보다 섬세하고 환자 개개인에게 잘 맞는 임플란트 수술 계획을 수립합니다.

 

 

2.     서울대 박사 출신의 풍부한 경험과 협진이 이루어집니다.
에스플란트 치과병원에서 임플란트를 담당하고 있는 보철과 원장님 네 분 모두 서울대 치의학 박사 출신으로 풍부한 임상경험과 경력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치주, 보존, 교정, 예방 등 다방면에 치과 관련 서울대 전문의 협진을 통해 정확한 치료를 진행합니다.

 

 

3.     개인 맞춤형 치료를 진행합니다.
임플란트를 위해 내원해 주신 모든 환자분들께 치아의 기둥과 보철물을 연결하는 받침대를 개인 맞춤형으로 제작하여 보철물과 연결 부위 사이에 생길 수 있는 이물질과 세균 번식을 최소화하여 수명은 더 길게, 더 튼튼하게 만들고 있습니다.

 

 

4.     철저한 계획과 가이드를 사용합니다.
환자분의 이해를 돕기 위해서는 물론이며 치료의 정확성과 신속성을 위해 사전에 치료 계획을 수립하여 모의 수술을 진행하고 수술용 가이드를 제작하여 정확한 위치에 최소 절개로 식립을 완료하여 빠른 회복을 가능하도록 합니다.

 

 

에스플란트 치과병원은 개원 15년 차를 맞이하였으며 30,000건이 넘는 임플란트를 식립해왔습니다. 어금니 임플란트를 할 때 주의가 필요한 당뇨, 고혈압, 심장질환을 앓는 분, 치아 사이의 공간이 부족한 분, 뼈 손실로 인해 임플란트가 어려운 분들도 에스플란트 치과병원에서 성공적으로 임플란트 치료를 받으셨습니다.

임플란트 잘하는 에스플란트 치과병원에서 안전하고 편안한 치료 받으시기 바랍니다.